위즈덤 부스터 잠언 - 지혜를 입으라 크리스천을 위한 성경필사노트 1
참서림 편집부 엮음 / 참서림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크리스천을 위한 성결필사노트


종교는 없지만 필사를 좋아해서 선택한 필사노트이다. 한때 교회를 다닌 적이 있고 평소 기독교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잠언을 필사할 수 있었다. 성경은 구약성경 신약성경으로 나뉘는데 잠언은 구약성경에 속한다. 흔히 솔로몬의 잠언이라 일컫기도 하는 잠언의 지혜를 필사하면서 나도 지혜를 얻고 싶은 마음도 컸다.

이 잠언 필사집의 크기는 A4다. 흔히 글씨를 쓸 때의 평균 크기로 디자인되어 있어 더 마음에 들었다. 필사를 하면서 잠언의 지혜뿐만 아니라 나의 글씨체 교정의 목적도 있다.

필기류를 좋아하다 보니 꽤 많은 편이라 그립감이 좋은 걸로 골라서 필사를 시작했다. 나는 글씨를 비교적 딱-딱- 끊어서 쓰고 빨리 쓰는 걸 힘들어한다. 손에 힘을 주면서 글씨를 쓰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땐 필기구를 쥐고 글씨 쓰는 게 힘들기도 하다. 그래서 현재의 컨디션과 다음날의 컨디션도 고려해서 필사량을 잘 조절해야 하는 조금 까다로운(?) 사람이다.(아마 나의 지병도 한몫하는 것 같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손이 아프기도 하기 때문이다. (붓기도 한다.)

필사를 하면 오롯이 집중할 수 있어 좋다. 이런저런 일로 마음이 괴로울 땐 필사가 도움이 된다. 행복과 지옥은 내 마음에 달린 바, 내 마음이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이다. 특히 부정적인 생각들은 길지 않고 짧게 끝내는 것이 좋다. 이럴 때 이 잠언 필사노트를 추천한다. 잠시나마 필사에 몰입하다 보면 마음의 평안도 찾을 수 있고 지혜를 힘입어 부정적인 생각은 몰아내고 긍정적 생각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