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 - 독학을 위한 초보 가이드 ㅣ 해피엠 기초 레슨
이화균 지음 / 해피엠뮤직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중학교 때 재즈 피아노를 배우다가 너무 어려워서 클래식 기타를 배운 적이 있다. 이내 곧 그만두긴 했지만 그 당시 배운 로망스는 기억이 난다. 그리고 울 녀석들이 초등생 때 문화센터에서 3개월 정도 통기타를 수강했는데 제대로 연습하지 않아 배우나 마나 한 경험이었지만 여전히 미련이 있어 선택한 도서이다.
우선 기타의 종류에 대해 나오는데 포크 기타의 구조와 명칭에 대해 하나씩 살펴볼 수 있었다. 우리 집에 있는 기타는 울 녀석들 초등 방과 후에서 수업받을 당시 구입한 것인데 고이 잘 모셔두기만 해서 새거나 마찬가지 상태로 잘 보관이 되어 있었다. 포크 기타는 헤드, 넥, 바디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명칭과 역할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었다. 그 외 기타의 각종 악세사리도 살펴보며 연주 자세로 넘어가 본다. 기타 조율 방법과 피크 잡는 법, 코드표 보는 법 등 아주 기본적인 것에 대해 익힐 수 있었다. 음계를 가장 먼저 익히며 동요를 연주해 본다. 클래식 기타는 음계 연주라서 그나마 좀 낫지만 통기타는 코드 잡는 게 너무 어려웠던 기억이 있다. 당시엔 내 손이지만 어쩜 그리도 내 뜻대로 움직여 주지 않던지 황당하기까지 했다. 하여튼 다양한 코드를 익히는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노력하면 차츰 익숙해져 나도 통기타를 잘 치는 날이 오리라 생각한다.
사진과 그림을 통한 친절한 설명글은 이해하기 쉬웠다. 혁오의 톰보이는 둘째가 드럼을 배울 때 연주한 곡이라 친숙한 멜로디가 좋았다. QR코드로 통기타 연주를 감상하는 즐거운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QR코드를 통해 저자 연주 동영상도 바로 시청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는 도서이니 독학으로 기초 통기타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기초부터 하나씩 세심하게 지도해 주는 도서로 충분히 독학으로 통기타를 배울 수 있게 이끌어 준다. 강추!
문화충전 카페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