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까지 한 달 완성 GO! 독학 시리즈
Juan Cho 지음, Raimon Blancafort Lopez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발음부터 회화까지 한 달 완성 - 발음 · 회화 · 문법 · 패턴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

- 외국어는 단순히 언어에 대한 흥미보다는 해당 언어권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언어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어떤 '한 가지'를 이루고자 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즐겁게 배울 수 있습니다. P 3

외국어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끈기와 흥미가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독학은 더욱더 끈기가 있어야 하는데 스페인어 독학을 위해 선택한 도서인데 쉽고 재미있게 스페인어 기초부터 차근히 배울 수 있었다.

스페인이란 나라에 대한 기본 정보를 파악 후 본격적인 학습으로 들어가 보았다. '여름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이 바르셀로나 여행을 하며 겪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설정이 현장감을 물씬 풍겼다. '준비 운동'으로 스페인어 알파벳을 가장 먼저 익힌다. 대문자, 소문자, 이름, 발음 예시를 통해 비교적 쉽게 익힐 수 있었다. 그 외 스페인어 강세 규칙과 스페인어의 특징, 영어와 비슷한 기본 문장 구성, 숫자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책의 구성과 특징을 보면 '문법으로 뼈대 잡GO!', '회화로 말문 트GO!', '표현도 배우GO!', '연습 문제로 실력 다지GO!', '어휘도 외우GO!', '스페인&중남미 만나GO!'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 부록으로 '스페인어 필수 표현 100'과 '스페인어 필수 동사 변형표 100'이 정리된 휴대용 노트가 매우 유용했는데 가방에 넣고 다니며 학습하기에 용이했다. '동영상 강의 무료 수강권'도 있어 독학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회화를 배우기 전 필요한 문법을 먼저 배운다. 간결한 설명글과 예문을 통해 쉽게 문법을 학습할 수 있었다. 매 구성마다 'Help'를 통해 스페인어에 대한 다양한 팁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 알짜배기 팁이 매우 유용했다. 앞서 익힌 스페인어 알파벳을 기억하며 스스로 읽어보려고 애쓰는 게 재미있었다. 스페인어 발음을 한글로 표기해 놓은 점도 초보자 입장에서는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용이한 학습으로 이끌어주는 핵심이 되었다. 역시나 회화가 가장 재미있었는데 외국어 학습의 최종 목적이기 때문이다. '스페인 만나GO!'에서는 스페인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어 좋았다. 스페인 여행 시 참고하면 좋은 정보들이 흥미로웠다.

처음부터 무작정 외우기보단 우선은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스페인어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갖은 후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초 다지기에 집중하며 복습, 학습을 매일 반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페인어도 늘어날 것이다.

해외여행 시 언어 장벽만 극복할 수 있다면 국내 여행처럼 해외여행도 가능하지 않을까.

독학으로 쉽고 재미있게 스페인어 학습이 가능한 도서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강추한다. 안성맞춤인 도서가 될 것이다. 강추!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