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시 언어만 해결된다면 두려울 게 그나마 아주 적어질거란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스페인어를 기초부터 차근히 배우는 것이 아닌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해외 여행 시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된 도서이다. 솔직히 외국어를 익히는 건 부단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에 이렇게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책이 유용한 요즘이다.
이 책은 여행 시에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을 주제별로 묶어 단 번에 찾을 수 있게 색인되어 있는 구성이 가장 마음에 든다.
'미리 보는 여행 스페인어 사전'에는 필요한 단어와 문장이 한글 순서로 제시되어 있어 그때그때 빨리 찾아볼 수 있어 좋다.
본격적으로 여행 스페인어를 공부하기 전, '스페인어가 쉬워지는 꿀 Tip!노트'는 꼭 공부하길 권한다. '정말 실수하기 쉬운 스페인어 발음'과 '기본적인 인사', '안부 물어보기', '통성명하기' 등도 미리 익히자.
해외 여행 시 바디랭귀지도 본의 아니게 많이 사용하게 된다. 그런 점에서 단어만 알아도 의사소통이 훨씬 쉬워진다. 그런 점에서 여행 시 필요한 단어들을 상황별로 묶어 정리해 놓아 미리 간단하게 익히기에 도움이 된다.
'여행지에서 겪을 수 있는 10가지 상황과 10개의 part'를 살펴보면 기내에서, 공항에서, 거리에서, 택시 & 버스에서, 전철 & 기차에서, 호텔에서, 식당에서, 관광할 때, 쇼핑할 때, 귀국할 때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여행 시 필요한 주제들로 각각의 파트별로 색인되어 있어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부록으로 '스페인. 중남미 여행 정보 Tip'도 있다. 스페인,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콜롬비아의 수도, 화폐, 대사관 주소 및 연락처, 긴급 전화, 추천음식, 추천 관광 명소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시원스쿨 스페인어 홈페이지에서 MP3 다운 받아 직접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하자! 나는 노트북에 다운 받아서 들으면서 공부하고 있다. ^^
처음엔 발음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면서 따라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차츰 익숙해지면서 쉬워지고 있으니 중도 포기 없이 매일 꾸준히 학습할 생각이다.
갑자기 스페인 여행 일정이 잡혔거나 스페인어를 충분히 학습할 시간이 없어 난감한 분들에게 추천한다. 스페인 여행 시에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여행 스페인어' 한 권이면 큰 무리없이 알차게 여행을 시작하고 마무리할 수 있다. 스페인 여행 시에 정말정말 유용한 도서이다, 강추!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