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일본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와카메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겁고 따분한 일본어는 NO! 한 과씩 뽑아서 공부하는 가장 가볍고 쉬운 학습지

'일단,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선택한 도서인데 꾸준히 잘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나 스스로에게 있었지만 일단, 시작해 보았다.

제일 먼저 '한눈에 정리하는 문자표'를 보고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혀본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익히기보단 모르는 건 그때그때 다시 보기 편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좋았다.

총 12과의 학습지와 1~12과 복습 한 번 더 정리, JLPT N5 맛보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하게도 1과마다 한 장씩 분리가 된다. 그래서 오늘 공부할 분량만 쏙 빼낼 수 있어 좋다. 교재 자체가 무거우면 갖고 다니면서 공부하기에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외국어를 문법적으로 먼저 접근하면 바로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것인데 이 교재는 그런 점에서 구성이 참 효율적이다.

쉬운 문장과 회화를 익히며 일본어를 흥미롭게 시작할 수 있다. 단어는 외국어를 익힐 때 많이 알면 알수록 좋다. 단어를 익힌 후 단어 연습을 통해 복습하며 한 번 더 학습한다. 그리고 문장을 익히고 또 문장 연습을 통해 복습하는 느낌으로 학습한다. 이렇게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회화로 넘어가니 비교적 어렵다는 느낌은 받을 수 없었다. 회화 연습, 문법, 문법 연습,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순서로 한 쪽씩 학습하다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제법 일본어에 재미를 붙일 수 있었고 실력도 키워나갈 수 있었다. 초보자들이 독학을 할 때 보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구성이 유독 만족스러운 교재이다.

일본어를 재미있고 쉽게 체계적으로 독할 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교재로 일본어 왕초보자들에게 강추한다. 이 한 권의 교재로 단숨에 일본어 첫걸음을 뗄 수 있을 것이다! 강추.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