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정리. 정돈을 잘하지 못해서 조금 고민이다. 이는 타고난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아무튼 나의 게으름도 한몫하지 않나 싶기도 하다.
'정리정돈만 잘해도 공간이 넓어 보이고, 생활이 편리해지고, 살림 관리가 쉬워진다!'는 사실을 잘 알다 보니 더욱 정리 정돈의 기술을 배우고 싶어 선택한 도서이다.
저자는 '정리수납 전문가'로 1,000회 이상의 주거환경 개선 컨설팅의 경험을 오롯이 이 책 속에 담았다.
나는 수납 도구를 거의 활용을 하지 않는 타입이다 보니 처음 만나는 '수납도구 활용'에서 많은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특히 다양한 수납 도구를 사진과 규격, 판매점까지 오픈해 놓아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유용했다.
현관에 들어서면 먼저 신발장이 눈에 들어온다. 나는 이 신발장마저 잘 활용하지 못하는 스타일인데 저자가 알려주는 '신발장 정리 노하우'를 통해 보다 실용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다.
우리 집 거실엔 4인용 소파와 세라잼, TV 장과 TV가 다-이다. 화분 하나와 작은 협탁도 있긴 한데 협탁 위엔 미니 화분을 뒀다. TV 장 위엔 약통 몇 개가 있고 세라잼 위와 아래는 너저분하다. 소파 한 쪽에 얼마 전 세탁한 러그가 개어져 있다. 크게 자잘한 물건이 없다 보니 내가 치우기만 하면 되는데 그게 안된다.
저자는 실제 사진을 통해 전과 후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평균적으로 짐이 많고 정리 정돈이 되지 않아 어지러워 보이는 걸 싹 치우니 깔끔한 거실로 탈바꿈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그 변화는 실로 놀라웠고 그 속에서 거실을 깔끔하게 개선할 수 있는 팁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욕심부리지 않고 하나씩 저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도 울 집을 서서히 정리 정돈할 생각이다.
옷장 정리, 옷 개는 방법, 욕실 정리, 냉장고 정리 등 이 한 권의 책 속엔 집안 정리의 모든 노하우가 다 들어 있었다. 세세한 설명글과 사진을 통해 직접 전·후를 보여 주니 현장감이 생생하게 전달되었다. 그로 인해 울 집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 정돈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정리 정돈에 자신이 없는 분과 정리 정돈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매우 유용한 도서가 될 것이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