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 8급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 8급은 앞서 따라쓰기와 익힘책을 다 익힌 후 최종적으로 풀어 봅니다. 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 8급을 통해 실전 연습으로 시험 준비를 끝낼 수 있어요.


한자능력검정시험은 국가 공인 자격시험으로 합격하면 학교 내신에 반영이 되며 일부 대학에서는 특기자 전형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하니 따 놓으면 이래저래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에요. 그러니 초등생 때부터 시작하면 좋을 듯하고 차후 필요하다 싶으면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어요.

'급수별 배정한자 수와 수준'을 보니 8급에서 4급은 교육급수, 3급 Ⅱ에서 특급은 공인급수입니다. 초등학생은 4급, 중. 고등학생은 3급, 대학생은 1급을 목표로 하길 권합니다. 급수별 세부사항과 출제기준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한자 급수시험이 있으니 각 주최기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해요.


본격적으로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연습문제'를 풀기 전 다양한 시험 유형을 먼저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시험 유형으로 '한자의 음 쓰기'는 한자를 제대로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8급 기준으로 전체 50문항 중 10문항이 출제된다고 해요. 음과 뜻만 알면 쉽게 풀 수 있지만 단어 첫머리에서 음이 변하는 경우엔 주의도 필요해요. 예를 들면 女人의 경우 녀인이 아닌 여인이라고 써야 합니다.

'뜻과 소리에 맞는 한자 찾기'에서는 주어진 한자의 뜻이나 음에 맞는 한자를 정확히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을 확인하는 유형으로 50문항 중 18문항을 차지한다고 하니 가장 비율이 높아요. 여기에서는 음과 뜻이 여러 가지인 한자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뜻과 소리에 맞는 한자 찾기' 유형은 뜻에 맞는 한자를 찾아내는 능력으로 전체 50문항 중 10문항이 출제됩니다. 한자의 뜻을 정확히 알면 쉽게 풀 수 있고 우리말을 더욱 풍성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한자의 훈과 음 쓰기'에서는 훈(訓:뜻)과 음(音:소리)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10문항이 출제되며 훈이 같은데 음이 다르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도 정확히 알고 있다면 문제없이 쓸 수 있어요.

'한자의 쓰는 순서 찾기' 유형은 필순만 알면 쉽게 풀 수 있어요. 필순은 한자를 쓰는 순서로 처음 익힐 때부터 정확히 익혀야 해요.

이 교재에는 총 10회의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연습문제'를 풀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모의고사'도 3회로 구성되어 있고요. '스스로 급수한자 8급 문제집'을 통해 실전처럼 모의고사를 준비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