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연금술 - 무(無)에서 유(有)를 만드는 16가지 레슨
김정수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無)에서 유(有)를 만드는 16가지 레슨

머리말에서 소개한 '마법의 돌멩이 수프'는 무에서 유를 어떻게 창조할 수 있는지 잘 보여준다. 교묘하게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여 한낱 돌멩이에서 정말 맛있는 수프가 만들어졌다. 

- 세상을 바꾸는 본질적인 변화는 돌멩이 수프라는 자신만의 개념을 만들어낸 사람의 간절한 상사에서부터 출발합니다. p 8

- 이 책에서 얘기하려는 주제인 부자가 되는 것도 개념은 같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니 '돌멩이 수프'의 아이디어가 필요하고 그것을 찾아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p 9

- 더구나 그것이 부자가 되고 돈을 많이 버는 일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예컨대 사람마다 입장이나 조건, 주어진 상황이 다릅니다. 그렇게 다양한 경우에도 해법을 찾는 마스터키는 있을 것이고, 이는 사람의 이해에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즉, 탐욕과 공포, 손절 등 인간 욕망의 본질에 대한 고려가 선행되어야 하며 그 토대에 돈 버는 요령이나 기법 등이 따라와야 합니다. p 10모든 성공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세상의 모든 성공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부자의 습관!

세상을 살아가는 데 돈이 지닌 가치는 생각보다 크다. 그 이유는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돈이 다는 아니지만 행복의 조건은 맞다.

나만 빼고 다 잘 사는 것 같은 세상은 충분히 불공평하다. 저자는 그러한 불공평성의 영향력에서 스스로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시선과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이야기를 끌어간다. 결코 허무맹랑하지 않은 현실을 직시하는 내용이 지금부터라도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경고를 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모험보다는 안정성에 집중하는 다소 욕심이나 포부가 없는 그런 유형의 인간이다. 나의 이러한 성향이 어쩌면 울 녀석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어 이 책을 꼭 읽도록 해야겠단 마음이 급하게 들었다. 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더욱 가난해지는 현상인 '마태효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끼고 있다. 그래서 물려줄 재산이 거의 없는 부모 입장에선 더욱 아이들의 미래가 걱정된다. 

저자가 알려주는 16가지 레슨은 실로 유익했다. 진정 현시점에서 필히 알아야 할 세상 물정이 모두 담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을 다 읽은 지금, 나의 강점은 무엇이며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해 보기 시작했다. 설령 부자가 되진 못하더라도 돈이 지닌 진정한 힘과 가치에 대한 의미를 새로이 정립할 수 있었으니 이것만으로도 큰 성과라 할 수 있다. 

부자를 꿈꾸는 분들에게 특히 강추한다. 부자로 가는 훌륭한 안내서가 되는 도서가 될 것이다.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했습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