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ㅣ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시원스쿨이 만든 학습 프로그램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1일 1장!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누구나 쉽게! 히라가나부터 JLPT N5까지 단계별 학습 로드맵에 따라 체계적으로! 데일리 트레이닝으로 여행과 스펙 모두 확실하게!
노오란 테두리의 파일 형식으로 구성된 교재이다.
'진짜 학습지'라는 부제목에 나름 색다름이 느껴져 기대가 되었다.
맨 뒤엔 '단계별 학습 로드맵'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진짜 학습지'란 말이 빈말이 아님이 확인되는 순간이다.
울 녀석들 어릴 때 시켰던 학습지가 떠올랐다. 강제성이 없는 이상 아이들은 제대로 학습지를 하지 않았다.
하루 10분
나를 위한 새로운 습관
일본어 진짜학습지
1회부터 60회까지 총 60장의 학습지가 나를 반겼다.
하루 10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다. 매일 10분이라는 시간에 공들여 집중하며 일본어 학습지를 시작해 본다.
그 와중에 하루하루가 모여 좋은 습관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
고2 때 일본어 과목이 있었다. 현재 기억하는 일본어는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일본어 선생님은 참 쾌활하고 좋으신 분이었는데 왜 난 그 당시 일본어 공부를 소홀히 했을까. 어쨌든 오래전 기억이 되살아나길 희망하는 건 무리인 것 같아 마음은 비우고 일본어 첫걸음을 시작한다. 굳은 머리로는 10분은 너무 짧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 시간엔 연연하지 않으련다.
A4 보다 넉넉한 사이즈의 학습지가 만만해 보인다. 그만큼 구성이 여유로운 느낌으로 매일 10분씩 할애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였다.
일본어 진짜학습지는 일본어 왕초보자를 위한 학습지로 구성과 체계에 있어 진정 초보자를 위함이 느껴졌다. 만약 부담 가는 학습량이었다면 시작도 하기 싫었을 테지만 일본어 진짜학습지는 전혀 그렇지 않았다.정답 체크와 JLPT N5,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는 별도로 단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어 학습에서 가장 기초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확실히 익히고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나름 열심히 쓰면서 익혔다.기존 일본어 교재가 부담스럽거나 맞지 않았던 분들에게 추천한다. 학습지라는 재미난 구성과 하루 10분이라는 시간이 습관으로 이어져 기대보다 높은 성과를 이끌어 줄 것이다. 강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