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용 애피타이저와 간식'에서는 스팸 주먹밥, 스팸 프라이, 스팸 김밥, 미니 스팸 나초 버거 등 역시나 간단하지만 보기에 예쁜 레시피들이 담겨있다. 개인적으로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요리는 선호하지 않다 보니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이 책이 너무 맘에 들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나초를 이용하거나 비스킷, 버거 만들기는 더욱 관심이 갔다.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 역시나 스팸을 이용한 각양각색의 요리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아무리 맛있는 요리라도 자주 먹으면 맛이 없게 된다. 그래서 스팸을 활용한 101가지 요리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이 더욱 값지다.
'셰프의 고급 요리'편에는 좀 더 색다른 스팸을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최근 만들어 보고 싶었던 사크슈카는 물론 처음 마주하는 요리들이 매우 흥미로웠다. 우선은 가장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따라 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가족들 반응이 좋은 것 위주로 요리할 계획이다. 전부 내가 좋아하는 요리이다 보니 더욱 재미있게 만들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올 컬러로 완성된 음식 사진과 함께 재료와 만드는 법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스팸을 좋아하는 분들과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한다. 매우 유용한 도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