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의 기적 - 인생을 바꾸는 강력한 힘
허철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도서는 #루틴의기적 이라는 도서인데요

#허철희 저자의 책으로,

은행에서 오랜기간 근무하면서

누구보다 부지런히 자신의 루틴을 가지고 산

작가님의 인생 속에서 깨달은

루틴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중년의 남성인 저자 허철희 님은

나이를 들어가면서 운동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절실히 깨달았다고 하는데요

저는 30대 인데도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작정 운동을 해야지!!

라는 생각보다는

자신만의 운동 루틴을 만들고,

무엇보다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취미 생활으로서의 운동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루틴의기적 에서 #허철희 작가님은

런닝머신에서 리듬을 타면서 하면

40분의 런닝머신 운동이 훨씬 더 재미있고

살도 많이 빠진다고 하네요

나이가 들면서

뱃살이 나오기 마련인데

뱃살 빼기에는 유산소 운동 만큼

좋은게 없잖아요!

작가님의 루틴을 지키는 방법에는 철칙이 있는데요

먼저, 성취감을 얻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면 작심 삼일이 아니라

그것이 습관이 되어서

자신만의 루틴이 된다고 합니다.

유럽 여행에 가서도

자신의 루틴을 잃지 않기 위해서

숙소에 있는 헬스장에 꼭 들러서

아침 시간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저녁 시간 보다는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변수도 적고,

실천 가능성도 훨씬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요즘에 점점 게을러지는 제 자신에 대한

채찍질을 할 수 있는 그런 책이었어요!

또한, 제가 도전해보고 싶은

등산에 대한 재미있고 긍정적인 에피소드들도 많은데요

등산을 하면서 만난 은인과 같은 분에 대한 에피소드와

그 이후로 도장 깨기처럼 여러 산을 등반했다고 합니다.


#루틴의기적 책을 보면서

저도 #등산 을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운동은 운동복을 입는 것부터 반 이상 시작이라고 하는데,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며 저의 루틴을 이 책을 보고 만들게 되었어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