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고 싶어서 자꾸만 애썼던 너에게 - 나를 지키는 최소한의 심리학
신고은 지음 / 힉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잇님들

스키니텐져린입니다!

오늘 소개할 도서는

#잘하고싶어서자꾸만애썼던너에게

#심리학도서 #나를지키는심리학도서 인데요

#심리학도서 #힐링도서

#잘하고싶어서자꾸만애썼던너에게

남에게 잘보이려 애썼던 자신의 지날 날을 돌아보며

나를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심리학을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알기 쉽게 이해하게끔 쓴 도서입니다.

일상에서 우리는 수많은

문제를 마주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는데요.

그 속에서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남을 부러워하는 원초적인 심리부터,

MBTI를 통한 T와 F의 차이점,

요즘 MZ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당당함과 무례함의 사이까지.

제가 관심있었던 심리학 이야기가

이 책 한 권에 모두 축약되어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어요

또한, '우리'안의 진정한 '나'를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힘든 상황에 있을 때

왜 타인에게 엄격한 잣대를 내밀고

예민해 지는지, 그리고 그 해결방법을 말해주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총 5장에 달하는 이 책은

300 페이지 정도가 되는데

그 내용이 너무 알차서

두고두고 읽으면서 도움을 받을 것 같아요

인간관계, 돈, 성공, 사랑, 가족 등등...

인생 전체에 걸쳐서 우리가 반드시 만나게 되는

나의 방어 기제와 같은 이해하기 힘들었던

심리들을 일목요연하게 풀어주고,

무엇보다 에피소드들이 중간중간에 들어있어서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었네요.

본 포스팅은 컬처블룸과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