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회복 수업 - 내가 좋아지고 관계가 편해지는
충페이충 지음, 이신혜 옮김 / 유노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간관계#자존감 회복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힐링도서

#충페이충 저자의

#자존감회복수업 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감정을 느낍니다.

그 중에서도 '화'를 이기지 못할 때

나 자신에게도 화가 나고,

타인에게도 크게 화낼 일이 아닌 데도

화가 크게 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내가 왜 이렇게 화를 내는지

나의 감정 저 깊은 곳을 어루만져주고,

그 이유를 명확하게 말해주어서 이 책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또한 우리에게는 #친밀감의욕구 가 있어서

누군가가 자신을 비난할 때

그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아들이지 못할 때가 있죠.

이에 대한 반응으로는

회유하기, 비난하기, 존중하기 와 같은 세가지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이에 대한 나의 감정에

어떤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감정의 반응이 있고,

그것이 자연스럽다라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어요.


또한, #자존감회복수업 에서는

제목에서도 말해주듯

나의 #자존감 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마음이 다치치 않게 거절하는 법과

함께하면 좋은 사람과

고통스러운 사람에 대해 일러줍니다.

궁극적으로는 우리가 느끼는 감정에 대한

자유가 곧,

관계의 자유를 의미합니다.

사실상, 너무 어려운 것은 알지만

나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그 어떤 감정이 들어도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것이죠.

나는 내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이라는

#자기긍정감 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네요.


자존감에 대한 이야기가 무려 4장에 걸쳐서

아주 알차게 설명되어 있고,

나와 타인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에 대한

이유들을 알 수 있어서

관계에 대한 도움을 많이 받은 도서였네요!

#인간관계도서 #자존감회복도서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컬처블룸과 유노북스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자존감회복수업 #책추천

#힐링도서추천 #힐링책 #심리학도서 #자존감도서 #유노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