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다보면 #인간관계 에 회의감일 들때도 있고,,

특히나 영업직이나 리더의 자리의 있는 분들은

사람을 다루는 것이 여간 힘드신 것이 아닐 텐데요

#인간관계도서 에서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데일카네기#인간관계론 을 읽고

많은 깨달음을 얻었는데요

그럼 #데일카네기인간관계론 리뷰 바로 시작할게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사람을 다루는 핵심 원리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호감 가는 사람이 될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있을텐데요

이 도서는 특정 직업군이 아니라,

정말 모~~~든 사람들이

읽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꼭 리더의 자리가 아니더라도, 영업직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살아가는 데

타인과 교류를 하지 않고 살아갈 수는 없는데요

그러한 수많은 인간관계 속에서

취해야할 바람직한 자세를

카네기 작가님이

실제 예시를 들어가며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워러 버핏이 추천하는 도서라고 하니

얼마나 중요한 도서인지 짐작이 가네요~

데일 카네기를 모르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거에요

사범대를 졸업하고 교사와 회사 생활을 하고

인간관계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강연을 다니며 유명해졌다고 해요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중요시하게 강조되었던 부분은

바로 '타인에 대한 관심'이 아닐까 싶네요

우리는 대화를 할 때 자신의 이야기를 하려고 하거나,

타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고 하지 않은 채

명령하는 윗사람들을 종종 보는데요

친구로서나, 리더로서 이는 성공할 수 없는 태도에요.

얼굴을 붉히며 따지러 온 고객을 향해서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이 고객이 왜 이렇게 까지 화가 났을까-

그리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

혹시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할 무언의 관심이 필요한 것은 아닌지

깊게 생각하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저 또한 인간관계에 있어서

저의 말만 하려고 하고,

소통을 하지 못해 실패한 경험이 많은데요.

#인간관계론 도서를 통해서

저 자신도 많이 반성하고,

많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다른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고,

그 사람의 관심사를 기억하는 것도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꿀팁이겠죠!

카네기 작가님은 지인들의 생일을 어떻게든 알아내서,

캘린더에 기록해놓은 다음

축하해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고 해요~

그렇게 했을 때 지인들은 정말 고마워하고 기억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비판보다는 격려와 칭찬이

사람을 춤추하게 한다는 사실 !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란 정말 어려운데요 ㅠㅠ

인간관계론 책을 책상에 항상 두고

읽지만 말고 행동하라고!

강조하셨어요 ㅎㅎ

4부에서는,

자신의 잘못에 대해 인정하고 먼저 이야기 하는 용기기 필요하며

비판을 하면서도

미움받지 않는 법에 대해서 나와있어요

이 책을 어느 부분도 뺄 부분이 없을 정도로

모든 말들이 주옥같아요

 

마지막 6부에서는 결혼생활을 행복하게 만드는 7가지 비결까지!

결혼을 생각하는, 앞둔 분들은

꼭 읽어야 할 파트네요

 

현대인들은 특히나 소통하는 법에 대해서

많이 서툴고,

직접 만나는 것 보다

메신저나 sns로 소통하는 것에 익숙한데요.

눈을 마주치고, 함께 차를 마시며

이야기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었어요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법에 대해 알고 싶고,

또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

친구와 동료와 잘 지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이에요

또한, 이 책을 읽고 나니 마음의 여유가 생겨서

앞으로 인간관계에 또 힘듦이 있겠지만,

잘 유지해나갈 수 있을 것 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