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사이좋게 지내는 법 - 스마트폰 어린이 생활 안내서 4
김지훈 지음, 이정화 그림 / 휴먼어린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많이 만나고 있는데요.

저학년 아이들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저희 아이들도 마찬가지고요.


​아이들 대부분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알려줄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교에서 교육을 해주고 있기는 하지만 상황상 많은 부분을 다루고 있지는 못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을 충분히 채워줄 신간 도서가 출간되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책을 쓴 김지훈 선생님은 초등 교사로 활동하고 계세요.

미디어 리터러시 관련해서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시는 선생님인 만큼 지금 현재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고, 그 내용들을 이 책에 담아내셨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은 "똑똑하게 사용하기" "안전하게 사용하기" "즐겁게 활용하기"로 나누어져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알아야 하는 것들과 알면 좋은 것들이 모두 담겨 있어요.

차례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들이 알아야 할 정보들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보여드리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것을 소개해드려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이 책은 아이들이 똑똑하고 현명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방법,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즐겁게 사용하는 방법 모두를 담고 있어요.


이런 내용들 모두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것들이잖아요.

그런데 우리가 말하면 걱정이 한가득 담겨서 잔소리처럼 되어버리고, 아이들 귀에는 들어오지 않죠.

그래서 이 책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희 아이가 말한대로 읽을수록 자꾸면 더 읽고싶어지는 중독적인 책이에요.

"오, 나도 이런 생각 했는데!"라며 공감으로 시작해 책을 읽다보면 스마트폰에 대해 내가 몰랐던 세계를 알게 되고 궁금해지거든요.

아이들 스스로 현명한 스마트폰 방법을 익히게 되고 자신을 돌아보며 스마트폰으로 인한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되었을 때에도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주니 스마트폰 없이 살아갈 수 없는 이 시대에 꼭 읽어야하는 책인것이죠.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읽으며 건강한 스마트폰 생활에 대해 이야기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