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AI 인공 지능 ㅣ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레이첼 퍼스 지음, 힐튼 바르부르턴 그림, 신인수 옮김, 제이비 볼 디자인 / 어스본코리아 / 2025년 8월
평점 :
잠이 오지 않는 밤이면 이런저런 걱정들이 떠오릅니다.
그런 걱정들 중에 AI에 대한 생각들도 있지요.
'앞으로 내가 살아갈 AI 시대에 어떤 일을 하면 좋을까?'
'우리 아이들은 어떤 능력을 길러줘야 AI 시대를 잘 살아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들이 대부분인 것 같아요.
그런데 그런 걱정들을 하면서 인공 지능에 대해 깊이 알아볼 생각은 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제 수준에 맞춰서 하나하나 알려주는 책을 만나지 못하기도 했고,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읽기 위해서는 재미있어야 하는데 글자로만 되어 있는 책들은 이해도 잘 안되고 지루할 것 같더라고요.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AI 인공지능>은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책이지만 제가 읽기에도 참 좋았어요.
'AI가 무엇인가'부터 AI가 학습하는 방법, 활용 범위 그리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까지 그림과 함께 보여주니 이해가 쉽더라고요.
저는 한 번에 다 읽기는 했지만 아이들은 한 번에 다 읽기 어려울지도 모르겠어요.
이런 지식책들은 아이가 궁금해하는 부분부터 읽는 것도 좋지요.
궁금할 때마다 펼쳐서 읽다 보면 인공 지능에 대한 흥미가 생기고, 호기심이 생기면서 어려울 거라고 생각되던 부분도 읽게 되거든요.
사실 과학 분야는 용어에서 느껴지는 어려움이 큰 장벽인 것 같아요.
이 책에서도 그런 용어들이 나오지만 그 용어들의 정의를 정확하게 설명해 주고, 그림과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용어를 친숙하게 느끼기에 좋더라고요.
용어가 익숙해지다 보면 그림 없이 글로만 접했을 때에도 이해하기가 좋죠.
챗 GPT를 사용하기 시작한 아이들,
인공 지능에 대해 관심이 있는 아이들,
인공 지능 시대에 미래를 준비하도록 돕고 싶은 부모님들에게 추천하는 책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