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 언어지능이 답이다 - 성장의 열쇠 문해력을 높여라
황윤정.김한훈.박선영 지음, 박소영 감수 / 피톤치드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아이들을 가르칠때 이런 지침서를 많이 읽으라 하는지 요즘 실감하게 되네요.

예전의 지침서들은 뭔가 뜬구름 잡는 식으로 느껴져서

애를 길러봐야 아는 사실이 있는데, 그걸 모른채 읽으니 전혀 공감이 안가는

학습지 같아서 하품만 나와 기피했거든요.;;

그런데...진짜 잘 나오네요. 교육서 많이 읽으라는 이유가 있었어요.

 

 

제 맘 속에 들어왔다 나가서 쓰신 건가요,

어떻게 이렇게 쏙쏙 궁금하고, 생각하고 의문을 품었던 것들을

다 지적하고 설명하는지...우와, 하고 보는 내내 감탄했습니다. 과연!

언어지능이라는 단어만으로 좀 어렵겠다, 하고 겁을 먹었다가

하나하나 보다보니 다 이해가 되더라구요.

겁먹지 말고 읽어봐라! 라고 다른 부모에게도 강추하고 싶어졌어요.


 

거기다 이거 아닌듯, 뭔가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듯~

하고 요즘 아이들의 독서때문에 고민이 컸거든요.

그래서 어째야 좋을까 고민했는데,

너의 고민이 맞다. 그러니까 이렇게 바꿔봐라!

하고 시원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아군을 만난 느낌이었어요.

언어적 지능이 중요한 점도 요목조목 설명해 놓은 것이

아주 인상적으로 와닿았어요.

아이들에게 문해력을 길러주려고 노력은 한다 했지만,

좀더 성실하게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어요.

열심히 읽고 실천해본다면 좋은 결실이 있겠지!

엄마를 깨우쳐주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문해력, 독서력을 키우길 원하는 부모에게 강추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에게 제공받은 책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