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ij > 결혼과 결혼 이후의 삶, 그리고 이혼 후의 삶..어떤 모습일런지.
결혼한 여자 이혼한 여자 그리고 결혼할 여자 - 절반의 실패에 관한 33가지 이야기
이웅진 지음 / 열음사 / 1999년 10월
평점 :
절판


사람이 한 번 태어나서 누구나 결혼을 생각하고, 누구나 결혼을 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물론 개중에는 독신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하지만 독신을 주장한다 하더라도 주위의 강권이나 압력(?)에 못이겨 결혼을 적잖이 생각하면서 살아갈 것이다..우리들 주변에서 늘상 있는 일이지 않는가?이 책을 보고 있으면 결혼이 단지 인생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을 갖게 한다.

결혼 후에 우리들의 삶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며 만약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이혼을 하게 된다면 더욱 우리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작가는 자신의 경험담이 아닌 다른 이들의 모습을 예로 들어 우리들에게 솔직하고 담백한 어조로 이야기를 해 주고 있다.우리들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 어느 누구나 이혼을 생각하며 결혼을 하지 않지만 막상 그런 일을 당하게 된다면 우린 어떻게 어떤 모습으로 이 세상을 살아야 할 것인가? 이 책을 읽으며 독자들은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출처 : 한잔의여유 > 남자인 내가 보기에도 탁월한 남자보는 법
이런 남자 제발 만나지 마라
김지룡.이상건 지음, 핫도그 그림 / 흐름출판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나오자마자 바로 알라딘에서 구입한 책이다.

이 책은 상당히 실용서이면서 짝퉁남자들의 실상을 고발한다.

내가 아는 여동생중에서 남자를 많이 사귄 여자애가 있는데,잔머리는 자타가 공인하는데

남자보는 눈은 꽝이다.그 이유는 간단하다.

이 책에 나와있는 사람들에게 잘걸리는데 내가 보기에는  외로움을 많이 탄다.

그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충동구매를 한다.ㅡㅡ;

물론 나는 명품도 짝퉁도 아닌 제3자인 일반서민이지만,

남자는 어떠한 기준에서 고르느냐에 동참하고 싶은 생각은 별로 없다.

명품남자를 고르는 법을 가르쳐준다고 해도 짝퉁여자나 좋고

짝퉁여자들은 이미 그런 것에는 선수여서 잘안다.

마치 바람둥이가 명품여자를 아는 것처럼 많이 만나고 아는 것이 정도인 것 같다.

그러한 의미에서 단정적인 부분

(동전숫자까지 세는 자린고비가 좋다는데 글쎄다.그렇게 시간이 남아도나?? 자린고비가 된 이유는 가난해서이지 그 자체로 부자가 되지는 않는다.  그 한 예로 자린고비는 나이가 들면 골치가 아픈 류가 있다.죽을때까지 자신만 알고 부려먹는 경우도 있다.동네할머니도 그 나이에 그래서 갈라섰다고 한다.내가 아는 명품남자도 재테크는 잘해도 동전은 잘세지도 않고 거의 안가지고 다닌다.서민인 나는 잘가지고 다니지만 그러한 이유는 지폐를 깨면서 세면서 다니지는 않기때문이다.동전같은 결산은 밑에 사람에게 시킨다.내가 아는 형은 전에 가난해서 독서실총무를 하면서 거기는 수시로 실원에게 커피를 뽑아주는데 100원인가 빈다고 나한테만 그것에 대해서 범인도 찾는 2시간열변 그리고 주변에도... 결국에는 내가 ??프로 도와줘서 부자가 되니 자연스럽게 없어진 사실도 있다.자린고비로 부자가 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더욱 안타깝게 고맙다고 과자한봉지,밥한끼만 계속 얻어먹는다.서민만세다.ㅋ )

을 빼고는 괜찮은 책으로 명품남자를 고르는 법(정확한 편은 아니다.)보다

짝퉁남자를 고르는 법에 치중하여 본다면

적어도 고도의 꾼들빼고는 쉽게 사기를 당하지는 않게 하는 책이다.

다만 자신이 컨트롤이 안되면 말짱 황이니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하는 것이 남녀관계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