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안에 매출 300% 오르는 네이버 플레이스 - 우리 가게 최소 비용으로 최대 매출을 올리는 방법
전원택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네이버 플레이스인가?


네이버 플레이스는 현재 맛집 비롯하여 다양한 업종의 상점들이 등록되어 있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상점을 찾을 때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검색하는 경우가 많아,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점은 소비자들의 시선에서 누락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리뷰, 별점 등의 정보는 소비자들에게 상점의 신뢰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상점의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네이버 플레이스는 네이버 페이와 연동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쉽게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상점들은 이를 통해 매출을 늘릴 수 있다. 따라서 개인사업 맛집 분들에게는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은 상점의 노출과 신뢰성 향상, 결제 수단 제공 등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된다.


그렇다. 송도에 내가 좋아하는 고깃집이 있다. 하지만 이 집은 플레이스에 가게 설명도 없고, 오픈시간조차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 분명 동네 고깃집으로는 유명하나, 약 20% 정도 평일에 좌석이 비는데 이를 네이버 플레이스만 하면 충분히 채울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전혀 관심이 없어보인다.


네이버 플레이스의 등록은 돈이 가장 안드는 검색노출 방법이나, 이에 기본적인 등록조차하지 않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이 책은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에 대한 A~Z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충분히 고객들을 유혹할 수 있다. 이벤트, 예약, 그리고 언론노출등까지 모두 소개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업,교육업,예약섭에서도 엄청난 감정을 보일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와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에서 고객들과 연결되고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지만 그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만큼의 성과를 얻을 수 없다. 


책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우리 가게의 이미지를 잘 어필하고 차별성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소개글을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고 어떻게 매력을 어필할지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 가게를 소개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키워드를 잘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객들은 검색 엔진을 통해 우리 가게를 찾기 때문에, 우리 가게와 관련된 키워드를 잘 설정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로나19 시대 이후 온라인 마케팅이 더욱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고, 외식을 하기 전에 검색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든 가게들도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 이 책은 그 길을 가장 빠르게 안내해 줄 것이다. 매우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