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 -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들을 위한 현역 배우의 스피치 과외
오정훈 지음 / 가디언 / 2022년 12월
평점 :
이 책은 단순 스피치 서적이 아니다.
이 책을 처음 받아 들었을 때, 어떻게 이렇게 꽉꽉 채워서 독자를 생각하면서 썼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표지에 잘 생긴 배우가 있어서 가볍게 읽혀질거라 했는데, 내용이 너무 좋고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다. 석사학위 보이스 스피치를 통한 자기 관리 측면까지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다.
저자 배우 오정훈 저자가 말을 잘하는 법을 가르치고, 전반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자기개발서를 집필했다. 책에는 31개의 훈련 단계로 되어 있다. 각각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생생하게 쓰여져 있다.
영화와 드라마의 명대사를 통해 연습함으로써 독자들은 기본적인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며, 누구나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표현을 배우면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스피치 이론을 설명하기 위해 유명한 대사를 사용한다. 또한 호흡 문제가 있고 발음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말하도록 가르친다. 공연할 때 긴장하는 분들도 이 책의 레슨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인 미디어 스피치를 원하는 사람도 이 책을 읽고 자연스럽게 성대를 사용용할 수 있을 것이다. 31단계로 이루어진 이 책은 처방전 과도 같이 스피치 훈련을 시켜준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향상시켜줄 것이다.
이 책은 말하기 능력을 연마하고, 기본적인 말하기 기술을 훈련함으로써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학교에서의 대중 연설, 대학 인터뷰, 직장에서의 대중 연설 및 고객에게 효과적인 피드백이 포함되어 있다.
매우 추천하는 책이다. 발성/스피치/설득을 정확하게 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교과서 같은 책이다. 어떠한 스피치책도 이 책처럼 쉬우면서 빼곡하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저자의 예제가 여러분들이 봤던 영화로 예제를 드는 부분도 정말 좋다.
p.s 이 책은 설득의 기술(사람간, 이성간)도 매우 유용하게 나와 있다 권위,객관적사실 증거에 대해서 도 자세하게 적혀 있어 설득의 심릭학등의 포함되어 있다. 사업을 하거나 남들에게 말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도 엄청나게 도움이 될것이다. 마케팅 서적을 꽤 본 사람이지만, 이렇게 말하는 분야에서 이렇게 상세하게 나와 있는 책은 보지 못했다.(3장 액션 파트에만 5가지 책을 집약해 놓은 듯 하다.) 이 책은 정말 저자가 말하기에 대한 모든 열정이 집대성된 책이다.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