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설계자 - 자동 수익을 실현하는 28가지 마케팅 과학 ㅣ 스타트업의 과학 1
러셀 브런슨 지음, 이경식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내가 마케팅 책을 상당하게 읽어왔지만, 이렇게 완결판처럼 보이는 책은 없었다. 이 책을 읽으면 '무기가 되는 스토리' 'PASONA 법칙(돈이 되는 말의 법칙,간다마사노리)' '마케팅 퍼널 관련된 모든 책' 들을 읽을 필요가 없어진다. 아니다. 오히려 방해가 될 것 같다.
나는 이 책이 이리 두꺼운지 몰랐다. 두꺼우면 보통 읽기가 힘든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 중간중간 손그림도 들어가고 너무 잘 읽힌다. 이 사람이 왜 마케팅 해커로 불리는지 이 책의 초반 부에 선언하는 3가지 차별점만 봐도 알 수 있다.
첫째,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유용한 방법들만 소개할 것이다.
둘째, 직접 실행해 본 전략들만 가르쳐주겠다.
셋째, 직관적인 개념 이해와 기억을 돕는 손글씨 그림을 곁들였다.
이 책은 이 3가지 이유로 '나는 다른 이들과 다른 책을 쓰겠다.'를 잘 보여주고 있다. 알고리즘에 따라 움직이는 꼼수가 아닌 진짜 전략만 + 직접 실행해 본 전략만 + 쉽게 가르쳐 주겠다. 이렇게 표명하고 시작하는 이 책은 그냥 달라 보였고, 읽어야 한다.
한국 마케팅 관련 퍼널 서적들이 모두 자신이 개발한 전략처럼 말하는 게 너무 웃겼다. 알겠지만, 미국에서는 유명한 전략이다. 단지 순서 조금이나 네이밍으로 뭔가 달라 보이게 하는 꼼수 책들이 판치고 있었다. 차라리 배웠다고 말하면 다행이긴 하다. '프로덕트 마케팅'이라고 일본 마케팅 구루 '간다 마사노리' 조차 저서에서 '공부하고 배웠다'라고 말하는데 한국에 있는 마케팅 책들이 꼭 자신이 개발했다고 말하고 다니는 강사들이 너무 많다. 나도 이걸 나중에 알았다.
댄 S.케네니(다이렉트 마케팅의 창시자)의 추천사로 이 책의 소개를 하자면, 술책보다는 정석 같은 책. 시대가 변해도 통하는 마케팅은 이 책이라고 추천하고 있다.
스크립트 부분(상세페이지,카피라이팅)도 이렇게 상세하며 예제로 가득하다.
매우 추천하는 책이다. 내가 아는 한 단톡방에 다이렉트 마케팅으로 50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리시는 분도 추천하는 책이다. 여러분들도 한 번에 마케팅 설계를 할 수 있는 이 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