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입소문 전염병 - 저절로 매출이 올라가는 불변의 법칙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2월
평점 :
마케팅을 하는 한국인이 제일 사랑하는 일본인, 카피 라이팅의 대가 간다 마사노리의 입소문 전염병이라는 책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간다 마사노리의 책을 5권 이상 읽었습니다. 근데 이 책은! 못 구해서 못 읽었습니다. 1인 기업가분들 오픈 챗방에서 소개를 하긴 하는데, 10만 원을 줘도 못 구했던 책입니다. 근데 이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감격!
이 책은 입소문 방법에 집중하는 책인듯하지만, 실제로는 모두 겪는 광고, 전단지 뿌리지 않으면 계속 광고비를 쓰는 현실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책에 쏟아집니다. 간다 마사노리 입소문 전염병은 고객으로부터 "적"을 인식하고, "해결을 상상" 하게 하며, "욕구"를 끌어내는 스토리텔링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제한/제약"을 둬서 바로 판매되게끔 하는 능력을 익히기에 너무 좋은 책입니다.
책에는 상세하게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책 중 이 책은 정말 읽기가 좋고, 실행할 만한 아이디어들이 가득합니다. 정말 진심으로 추천하는 책입니다. 2~3번 읽고 적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