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를 찾아서 피리 부는 카멜레온
앨리슨 제이 글.그림, 정은미 옮김 / 키즈엠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그림책이 아니었다면 '어제를 찾아서'라는 문구는
떠올려 보지도~ 아이에게 말해주지도 못했을 것 같아요

표지부터 따뜻하고 모험이 가득한 이야기가 실려있을 것 같단 추측이~~~드시나요?


어제는 정말 최고였어요.
어제로 돌아가서 다시 재밌게 놀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어제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아침에 눈을 뜨고서는
어제는 정말 최고였어요!
라고 말하는 아이
즐거운일이 가득했나봐요~


하늘에는 달콤한 딸기와 캔디들이 떠다니고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먹고
공룡위에도 타보고
우주선도 탔군요 
오렌지 쥬스 위로 오리보트를 타고 모험을 하기까지!!


그림이 정말 너무 판타스틱합니다
살펴볼수록 재미난 요소가 가득하네요~~
오늘 보니 또 다른게 보이다니



어떻게 하면 어제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오늘 우리가 바라보는 별빛은  아주 먼 우주에서 오랜 시간을 달려와 빛나는 거래요.

다운이는 별자리를 보고 너무나 신나했어요^^
과학적 요소까지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서 엄마는 더 마음에 들었지요.


 

빛보다 빠르면 어제로 돌아갈 수 있을지도 몰라요.
빛은 일초에 지구를 일곱바퀴 반이나 돌수 있대요
지구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빛보다 빨리 돌면 어제로 돌아갈 수 있을거에요.


[피리부는 카멜레온[이라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요~
그냥 그림만 보는 아이들은 엄마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거부감 없이 잘 듣고 있답니다.
엄마 입장에서도 '1초', '시계 반대방향'등의 어휘나 개념을 그림을 통해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줄 수 있어 좋더라구요.



그림이 너무 재밌죠!! ㅎㅎㅎ 똘똘 박사님
버스로는 안될 거 같다면서 타임머신을 만들어야겠대요!!

시계바늘을 어제로 돌리는 작업중



우주에는 웜홀이라는 것이 있는데 웜홀로 들어가면 시간을 거슬러 갈 수 있어요.
와! 내가 웜홀을 찾은것 같아요.


어제로 돌아오는데 성공했군요!!
이런 성취감 매우 바람직합니다!!



ㅠㅠ 앗! 아니에요!
이건 웜홀이 아니에요~


할아버지, 어제로 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해요?


왜 어제로 돌아가고 싶냐고 할아버지가 물었어요?


"왜냐하면 어제는 정말 최고였거든요."


할아버지는 아이에게 공감을 해주시면서 할아버지의 지난 멋진 날들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해주셨어요.



우리는 매일 새로운 모험을 할 수 있단다.
오늘, 여기서 행복할 수 있는데 왜 어제로 돌아가고 싶어하니?



오늘은 언제나 최고의 날이 될 수 있단다.


최고의 오늘을 경험하러 할아버지와 떠나는 모험~~
좋은 에너지가 마구 느껴지네요



아이들이 상상의 세계에 빠지는 건 참 좋지만 마음이 다치지 않게 현실로 돌아오게끔 하는 건 어른들의 몫이잖아요?
저렇게 멋진 할아버지를 가진 아이는 얼마나 행복할까요?

키즈엠.... 어른들에게 생각할 꺼리와 많은 과제를 주는 책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 저녁에는 다운이에게 어제로 돌아가고 싶어? 라고 뜬금없이 물어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