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석학 35인이 한국 부모를 위해 직접 쓴 아이, 엄마, 아빠가 함께 성장하는 부모성장 프로젝트에요.
좀 바쁜일정에 허덕였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무리를 해서 신청하고 읽어보았답니다.
음....
책이 달라요.
저 높은 곳에 있을 법한 35인의 멋진 멘토가 삶과 육아에 꼭 필요한 말을 해주시는 그런 내용이에요. 여러 분이 쓰다보니 자칫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쓴 것 같다는 지루함이 없고, 앞부분은 재밌는데 갈 수록 지루하다라는 건 전혀 없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초심을 잃지않고 읽을 수 있었어요.35인은 사회, 경제, 과학, 예술, 의학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업적을 이룬 세계적인 석학, 리더랍니다. 그들은 본인들도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을 뿐더러 현재 대부분 성인이 된 자녀들까지 성공적으로 잘 키워내셨어요.
대부분 아버지라는 특징이 있구요(아빠의 무관심은 성공의 척도가 될 수 없을거 같아요!), 부부가 한 마음으로 부모들의 가치관을 뚜렷이 가지고 자녀들을 잘 가이드 하셨어요. 실패는 삶에 꼭 필요한 것이고, 실패를 어떻게 극복하고, 돌아가고, 헤쳐나가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여러분이 강조를 하시네요. 얼마 전에 읽었던 <헬리콥터 부모가 자녀를 망친다>의 해결책처럼 보이는 책이었답니다. 자녀들에게 본보기가 되기 위한 삶을 살았고, 책에 대한 재미를 알게 해주셨어요.
"학교 성적이나 대학 입학은 성공의 척도가 아닙니다. 성공은 아이들이 세상에 호기심을 가지고 성장하고,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좇을 열정을 갖고 있느냐 갖지 못했느냐로 판가름 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기꺽해야 더 나은 방향을 가르쳐주고, 설득하고, 격려하는 것 뿐입니다."
"책을 보면 아버지가 생각납니다. 제게 책에 대한 사랑을 심어주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책을 사랑하게 된 우리 아이들에게도 고맙습니다."
"부모님은 어려운 부분을 이해하는 방법을 찾으라고 격려하셨어요. 막다른 벽에 다다르는 것은 여행의 끝이 아니라, 벽을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기회라고 배웠어요."
"1등은 너무 어려운데, 1등이 되려고 너무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까요. 대신 가장 잘 하는 아이 중 하나가 되려고 노력했고, 덕분에 좋은 친구를 사귀며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었답니다."
"실패의 경험은 성공과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어주었습니다. 성공하려면 자신에 맞는 최선의 경로를 찾아야 합니다. 만약 실패를 허용하지 않는다면, 중요한 경로를 찾는데 필요한 위험을 절대 감수하지 않게 되겠죠. 이런 이유로 아이들에게 실패를 용납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성장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이 실패하거나 성공해서 당신을 돌아볼 때, 당신은 네가지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반응이 아이의 성격과 삶의 방향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 거라는 사실입니다."
"창의적인 사고는 벼락 맞듯 영각미 떠오르는 방식으로 갑자기 얻어지는게 아닙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습관이 들듯 몸이 배우는 것이죠. 무엇보다 실수와 오류를 통해서 배우는 겁니다."
밑줄치고 책장 모서리 접어둔 부분 또 읽고 읽어서 멋진 부모가 되고 싶네요~~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