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 - 초등 1학년을 위한 엄마표 영어동화 DVD
최윤근 지음 / 오늘행복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얼마 전에 제가 포스팅한 감동적인 덧글의 작가님 기억하시죠? 드디어 작가님의 책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작가님보단 선생님이란 호칭이 더 어울리시는 것 같아요


초등 1학년을 위한 엄마표 영어 동화 DVD
-> 우리는 이제 4세이니 엄마표 영어동화에 집중하는걸로 하죠머

DVD, 원서 동화책, CD-ROM을 가지고 컴퓨터, CD 플레이어, DVD 플레이어와 같은 장비를 활용해 만 6세~만9세까지 적절한 방법으로 하루 3시간 이상 듣기와 읽기에 노출되면 아이는 기적처럼 놀라운 속도로 언어를 습득하게 된다.

진리는 단순하다. 듣고 보고 읽는 것이다.
재미있는 DVD와 원서 동화책, CD ROM을 가지고 시간을 보내면 된다.

엄마표 영어는 학생이 좋아하는 공부방법이다.
그래서 시도하는 부모도 많다.
그러나 지속하는 사람은 소수다.
그만큼 넘어야 할 장애물이 많다.

원서는 많지만 아이의 수준에 맞는 재미있는 책을 선택해야 하고 DVD는 많지만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적절한 작품을 골라야 한다.



"Success is simple. Do what's right, the right way, at the right time."
성공은 간단하다. 옳은 일을 옳은 방식으로, 옳은 타이밍에 하면 된다.
Arnold H.Glasow


페이지, 페이지가 굉장히 간단 명료해요~~
여백도 많고
그런데 정말 내공 많으신 분들의 한문장 정리! 아시죠? 그런 책이었어요.

제가 인상깊게 본 몇 부분을 발췌해 볼께요~~



한글 책을 잘 읽는 아이가 영어도 잘한다.
한글로 이해 가능한 단어의 갯수만큼 영어로 이해 가능한 단어의 갯수가 결정된다.
당연히 한글 실력을 높여야 한다. 한글이 우선이다.
단어를 별도로 공부하기 보다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좋다.
재미있고 따뜻하며 교훈적인 동화책을 선책하자...

다운이는 한글책도 영어책도 많이 보는 편이에요~~ 물론 이제 4세가 되어 적용을 해도 될지 모르지만 최근에 제가 느낀 바로는 영어가 좀 늘었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아는 한글 단어와, 아는 영어 단어가 많아져서라는 거에요.


하루에 3시간을 확보하라.
초등학교 1학년의 하루 일정은 연예인만큼 빠듯하다.
기상 10분 전부터 어제 들었더 CD를 머리맡에 틀어주자. 그리고 학교 갈때까지 쭉 들려주자. 하루 30분에서 1시간 정도를 확보할 수 있다. 또 낮에는 DVD 1편정도 보여주자. 그리고 일과중 15분 정도 책을 읽어주고 잠자기 10분 전부터 잠든 후 5분까지 CD를 들려주자. 아침에 들었던 노래는 일과 중 반복하여 듣는 효과가 있다. 자기 전에 들었던 노래도 수면 중에 정리되는 효과가 있다.


그림만 보아도 내용을 충분히 알 수 있는 책이 고급책이다.
한두 가지 모르는 단어는 그림에서 확인하면 된다.
그림 한 장에 문장 한두 줄 정도가 적당하다. 그리고 그 수준에서 많이 읽어야 한다.
심하다 싶을 정도로 그 단계에서 많이 읽어야 한다.
라임이 있어 가볍게 따라할 수 있는 책이면 더욱 좋다.

심지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알려주시는 내용이에요~~~ 한줄짜리 그림책을 더더 읽히려구요!!


크게 읽은 만큼 실력이 자란다.
언어는 큰 소리로 읽는 학생에게 더 큰 기회를 제공한다.
큰소리로 따라 읽다보면 당연히 발음도 좋아지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커진다.
단어나 문장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된다.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

누구나 알고 있는 진리죠~~~ But 실천은 너무나 어려웠어요. 영어공부 30년 해온 저로 말씀드리자면 물론 지난 10년간 영어를 늘리고자 노력을 했고 항상 마범의 비법중에 큰소리로 따라 읽으라는 내용이 있었죠. but 가족과 살면서 혼자 크게 읽을 수 있는 공간은 없었어요. 도서관도 마찬가지구요... 다운이를 키우면서 책육아를 하면서 제가 요즘 엄청 읽어대고 있죠 크크크
제 영어 발음 좀 괜찮아진 듯합니다. 문장에 대한 확신도 생기구요...단내가 나도록 읽어주다보니 입에 베였어요. 영어선생님이 걱정하시고 지적하시던 제 영어의 한계...Structure... 크게 읽으면서 확실히 개선되는 기분.
Let's Speak Out!!!



습득과 학습
습득은 아이들이 모국어를 배울 때와 같이 그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와 같은 환경에서 노출되어 무의식적이고 자연스럽게 언어를 흡수하는 과정이고, 학습은 학교 교실에서 문법을 배우는 것처럼 의식적으로 결과를 반복하고 압기하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1학년은 학습보다는 습득방식으로 가르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단어 암기와 문법을 배우는 것보다 재미있는 동화책을 듣고 따라 읽으며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DVD를 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글밥이 적고 쉬운 책 -> 글밥이 많고 쉬운 책


다음으로는 원서 동화책 소개를 해주세요~~
다른 책들과의 차이점이라면 한 권당 한 페이지를 할애하시고 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저자, 출판사, 구성, 읽기등급), 아이들에게 읽어줄 때의 팁, 가끔 해석도 나온답니다.
유명하는 추천도서를 무작정 들였는데 우리 아이 취향이 아닌 경우도 있고, 엄마가 그냥 보기엔 너무 재미없거나 어려울 수 있잖아요...꿀팁이 꿀처럼 들어있어요!

    



자녀 양육서에 대한 소개와 설명으로 이어져요~~~

'말 한마디에 우리 아이가 확 달라졌어요!'
'국제적 우등생은 10살 전에 키워진다.'
도서관에 대출신청 해놨어요~^^




이제 매달 추천 동화책 조금씩 들여서 즐겁고 따스하게 읽어줄 생각입니다!!!



존중받고 자란 아이가 영어도 잘한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