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살아나는 뇌의 비밀 - 녹슨 머리를 쌩쌩하게 만드는 생활 실천법
이쿠타 사토시 지음, 황소연 옮김 / 가디언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뇌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읽으신다면 뇌에 대해 알수 있을 것이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잃어버리고 계신분들이 읽으신다면 기억력을 되살릴수 있는 방법을, 우울증에 자주 시달리시는 분들이라면 약보다 이 책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책의 결론은 뇌는 생각하기에 따라 변한다는 것이다. 삶이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진다고들 하는데 뇌가 움직임으로써 그것이 이루어 진다고 한다.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몇몇가지 소개하고 있다. 직접 몸을 움직이는 운동뿐만 아니라, 명상이나 멘탈 트레이닝 등도 놀라운 효과를 보여준다고 한다. 센트럴고등학교의 성적향상 비밀은 오전에 운동을 시작한 후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었다. 이 부분에서 약간 의문이 들기도 했다. 오히려 피곤해서 수업시간에 잠잘 것 같은데 그것이 아닌가보다.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운동도 하고 자극이 풍부한 환경도 필요하다. 이런한 것들을 밝히는데 쥐의 실험을 근거로 이야기 하고 있다. 뇌를 가만히 두는 것보다는 어떤 자극이 필요한 모양이다. 책의 앞부분은 약간 지루할수도 있다. 뇌의 연구를 시작하게 되는 교수들의 이야기 및 심각한 환자였는데 병을 떨쳐낸 사람들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 살아있는 뇌를 더욱 되살아날수 있도록 하고, 기억력, 집중력 회복 및 우울증 회복이라는 경험을 하신다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