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꾸는 기술 - 새로운 나를 만드는
지나 몰리콘-롱 지음, 권오열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삶이 무엇인가 무료하신 분들이 읽으시면 도움이 많이 될만한 책이다.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새로운 자신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만가지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이 글을 쓰고 읽는 순간에도 많은 생각을 하기 마련인데, 정말 꼭 필요한 생각을 하는게 쉽지 않다. 책을 처음부터 다 읽기 힘드시다면 마지막 부분에 나온 변화의 촉매 42가지만 읽으시더라도 무엇인가 변화를 하고픈 목표가 생길수도 있으리라 생각된다. 대부분 이런종류의 서적에서 언급한 내용을 정리한듯한 느낌도 들지만, 그래도 실천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42가지중에 몇가지만이라도 실천할수 있으시다면 대단하신거다.

  책의 주내용으로는 피드백을 강조하고 있다. 존재->행동->소유->존재..이렇게 피드백하는 것이다. 존재에 대한 내용, 행동에 대한 내용, 소유에 대한 내용을 책 상세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중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는 존재라고 한다.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고 받아들여야 하는데, 우리들의 뇌의 역할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다. 장면, 소리, 촉감, 냄새, 맛등 입력에 따른 출력도 여러가지이다. 따라서 우리는 자신들의 원하는 것을 받아들이고 설명하는 방법들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모든 중요한 전제를 책의 초반부에 뿌린대로 거두는 삶의 규칙이라고 인생의 피드백 순환고리에 대한 내용이 있다. 모든 것을 피드백이라는 전제를 받아 들일때 상황에서 벗어나고 결과는 더 이상 판단기준이 아니라고 한다. 즉 상황이나 환경과는 상관없이 행복할 수 있다는 깨달음을 이르게 해 줄것이라고 한다. 이 책을 읽고 피드백 사고를 알고 변화하는 자신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