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걷기여행 : 서울.수도권 (2011년 전면 개정판) - 한나절 걷기 좋은 길 52 주말이 기다려지는 여행
박미경.김영록 지음 / 터치아트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여행을 좋아하고,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듯하다. 크게 1부는 고궁과 함께, 2부는 자연의 혜택을 누리는 것으로, 3부는 포근한 숲길, 4부는 강물과 함께 걷기 좋은 길들을 소개하고 있다. 작게는 기본적으로 그 길 주변에 볼만한 곳을 알려준다. 또 그 명칭의 유래 및 역사에 대해서도 나온다. 코스별 거리 및 시간이 나오는데 쉬는 시간 및 구경하는 시간은 제외 된 시간이라고 한다. 찾아가는 길에 지하철 및 버스편이 소개되었고, 돌아오는 길또한 마찬가지이다. 여행정보에는 매점 및 화장실, 관람가능한 곳의 입장료 등 필요한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다. 처음 부분에서는 걷기여행에 필요한 준비사항으로 옷차림, 준비물, 걷기습관, 장거리 걷기 준비물에 대한 내용이 있다. 마지막 부록 부분에는 한강일주 및 북한산 둘레길 걷기를 소개해 두었다. 왠지 어디든 떠나고픈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 책이다.

  지난주 청계천 시작부터 동대문까지 걸어보았다. 동대문부터는 다음에 걸어보아야 할듯하다. 처음 생겼을때와는 왠지 다른 느낌이었다. 그리고 청계천하면 거의 대부분 종로 뒷편의 짧은 거리만 구경했었는데, 길게 걸어보니 짧은 구간을 볼때와는 달랐고, 혼자걷기에도 좋을듯 싶고, 친한사람들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걷기가 될듯싶다.

  책을 보면서 대부분 이곳이구나 싶긴 하지만 책에서처럼 긴 구간을 걸어본적은 없었다. 한달에 한구간쯤 계획을 세워 하나하나 걸어보는 것또한 재미있을 것 같다. 집근처 가까운 곳부터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걷기여행과 함께 떠나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