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업무 반으로 줄이는 파워포인트 2010 업무 반 시리즈 1
채종서 지음 / 멘토르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무를 반으로 줄이기 보다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읽어야 할 책이다. 파워포인트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보기에는 약간 어려울 듯 하다. 만약 파워포인트를 사용해본 적이 있다면 너무 쉬울 것이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다가 어떠한 부분이 궁금할 때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은 대부분 기능설명, 예제, 자주묻는 질문으로 구성되고, 가끔 내 업무 반으로 줄이는 파워팁, 모든 메뉴를 한눈에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툴을 사용함에 있어 설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이다. 핸드폰을 처음 샀을 때 그 구성이나 사용밥법을 사용설명서를 통해  알아가듯이, 파워포인트를 알기 위해서 이 책과 함께하면 좋을 것이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보통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한다.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이야기 할 때 빠지지 않는 3요소가 준비, 디자인, 전달이라고 한다. 프레젠테이션을 잘 만들기 위해 중요한 점은 슬라이드 수 최소화, 글꼴과 글자 크기 선택, 슬라이드 텍스트를 간결하게 표시,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메시지 표현, 차트와 그래프의 레이블을 이해하기 쉽게 지정, 세련되고 일관성 있는 슬라이드 배경적용이라고 되어있다. 파워포인트를 보는 사람들을 좀더 잘 이해할수 있도록 작성기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파워포인트2010를 알아보자. 파워포인트의 모든 내용이 다 나온다. 쳅터만 보더라도 파워포인트 구성및 사용방법, 슬라이드 및 테마다루기, 텍스트 및 그림 삽입하기, 도형 및 SmartArt삽입하기, 표 및 차트삽입하기, 오디오 및 비디오 클립 삽입하기, 에니메이션 및 슬라이드 쇼 설정하기가 있다.
 
  책을 보면서 궁금했던 것이 파워포인트2010이 기존의 것과 달라진 것이 무엇인지 였었는데 마지막 부분에 나온다.
파워포인트 2010의 새로운 기능
1.프레젠테이션 만들기, 관리 및 다른 사람과의 공유
2.향상된 비디오 및 그림 기능으로 프레젠테이션 꾸미기
파워포인트 2010에서 이전과 달라진 기능
도움말로 궁금증 해결하기
파워포인트 2010 설치 및 업그레이드하기

 

  마지막 부분의 내용을 처음에 구성해 놓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그리고 보통 처음 구성화면에서 파워포인트를 작성하는 경우 보다는 편집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다. 기존에 사용했던 파워포인트에 내용을 첨가 또는 삭제할 것이다. 그러한 작업을 할 때 책에서 언급한 세세한 기능을 알면 업무를 줄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