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을 깨워라 - 당신의 비즈니스에서 숨은 보석을 찾는 법
린다 레즈닉 지음, 안시열 옮김, 김상훈 감수 / 지식노마드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상상력이 깨워졌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무엇인가 얻은게 있는듯 하다. 사람의 필요욕구는 끝이 없다. 그런데 그러한 욕구를 말로 설명하려고 하면 무엇인지는 모른다. 말하기전에 사람의 욕구를 무엇인가로 채워주워야 한다. 제품뿐만 아니라 인간 관계에서도 그러한 것이 필요하리라 생각된다.

 

  저자는 제품의 가치를 알아내는데 뛰어난 안목을 타고 난듯하다. POM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난 처음보는 음료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석류음료를 가끔 마시긴 한다. 석류뿐 아니라 요즘엔 많은 다양한 과일 음료들이 마트에 진열되어 있다. 고르기도 힘들 정도이다. 그것중에 고객들은 보통 선호하는 것들을 선택하게 되는 듯 하다. 그 석류음료의 개발, 제품화, 판매, 유통 등등 모든것이 잘되어 많은 이윤을 남겨주었다. 그러면서 저자의 가정사도 잠깐 소개가 되어 진다. 석류음료와 더불어 꽃 배달 판매의 마케팅 전략, 가짜진주목걸이의 가치창조, 생수의 판매가 대표적으로 나오는데 볼만한 내용이었다. 정말 아이템을 잘 개발했고, 홍보도 좋았다. 그것에 고객이 요구하는 시기에 판매를 하다보니 많은 수익을 남긴 듯하다. 가끔 어려운 시기도 나오는데 그러한 시기를 겪으면서 성장이 커졌으리라 생각된다.

 

  우리주변에 많은 사업 아이템이 있을지라도 그것을 개발하고 이윤을 남기는 것은 흔한일이 아니다.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거나, 마케팅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책일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