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 바이러스 H2C
이승한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시 꿈을 가지고 계신가요? 아니 큰 꿈을 가지고 계신가요? 누군가가 이런 물음을 던진다면 과연 답변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을 하게 만든다. 꿈이 없이 산다면 정말 불행한 거라고 누군가 말한거 같다. 어차피 가질 꿈이 라면 한번 크게 가져보길 바란다. 이 책을 보면 꿈을 왜 크게 잡아야 하는지 충분히 공감이 갈 것이다. 작가는 일을 시작할때 꿈의 크기가 얼마나 큰가에 따라 성과물에도 차이가 난다고 한다. 정말 그런거 같다. 목표를 어떻게 잡는가에 따라서 결과는 차이가 크다는 것을 우리들은 스스로의 경험을 통해 알고 있을 것이다.

 

  책의 제목에는 창조에 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책 내용으로 봤을 때는 왠지 창조라기 보다는 저자의 삶의 마인드, 철학 및 자신이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 왔는가에 대한 자서전으로 볼수도 있을 듯하다. 정미소집의 아들로 태어나 어린시절을 보낸이야기, 청소년기, 삼성그룹의 입사, 회사생활, 현재의 홈 플러스가 만들어진 이야기에 대해서 다루어져 있다. 그 중간중간 그 부분의 이야기에 맞는 좋은 말들을 전해준다. 누구나 인생의 갈림길이 있게 마련이다. 그 또한 그랬었던거 같다. 그런 기회에 옳은 선택을 했던게 지금의 결과를 낳았을 것이다. 그리고 세상의 쓸모없는 경험은 없다고 하는것을 보면 많은 경험을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홈플러스!! 한번쯤은 가 봤을 것이다. 책에 언급된 안산점을 가 본 적이 있다. 1층에 각종 시설에 대해서 왜 그렇게 만들어 졌는가에 대해 의문을 가져본 적 없이 그냥 스쳐 지나쳤다. 그런데 책에서 언급된 이유로 만들어 졌다는 것을 알았고, 다음에 방문할 기회가 되면 좀더 관심을 가지고 바라볼 생각이다.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는게 그런거 같다.

 

  마지막 쳅터에 홈에버의 인수 이야기를 하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고 한다. 그게 정답인 듯 하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불가능은 없을 것이다. 큰바위 얼굴이야기와 꿈, 내인생 점검표'스티어링 휠'은 삶에 있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봤을 부분일 것이다. 내 인생의 가을이 오면이란 시가 갑자기 떠오르는 이유는 왜 일까?? 큰 꿈을 가지고 좋은 생각, 행동을 하면서 살아가야 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