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핑! - 간절히 원하는 삶을 움켜잡는 법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지음, 유영만 옮김 / 웅진윙스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똑같은 삶의 연속인 사람들이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무엇가 변화가 필요하고, 용기를 얻고자 한다면 리스타트 핑을 만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우물 속의 개구리"가 무슨뜻인지는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책에서 우물은 아니고 연못이다. 이곳을 벗어나 바다를 찾고자 하는 개구리가 있는 반면에 그냥 살고있는 연못에서 살려고 하는 개구리가 있다. 어느 집단에서나 있을 법한 이야기인듯 하다. 이것을 개구리를 통해서 인간들에게 교훈을 던져주고 있다. 열심히 아니 잘 살라고 말이다. 어떻게 잘 살아야 하는지 핑이라는 개구리가 알려준다. 핑이라는 개구리는 부엉이가 멘토가 되어 주었던 것 같다. 그럼 나중엔 6개구리 중에 도전을 원했던 2개구리 호도와 다이콘이 멘토가 되는 책이 나올지도 모르겠다.

 

  수학의 어려운 문제를 풀려면, 보통의 사람이라면 쉬운문제에서부터 시작해 기초를 공부한 후에 어려운 문제를 푸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가끔 천재라고 언론에서 미적분을 배우지 않았는데도 푸는 사람이 나오긴 하지만 말이다. 우리의 삶에 무엇을 성취하고 이루기 위해서는 하루아침에 무엇이 이루어 지지는 않는다. 작은 목표부터 실천하다가 보면 큰 목표가 이루어지게 마련이다. 가끔 일이 잘 풀릴때가 있으면 안 풀릴때도 있는 법이다. 그러한 슬럼프를 어떻게 지혜롭게 잘 대처하느냐에 따라 인생여행을 잼있게 살 수도 있고 재미없게 살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핑을 만나 잼난 인생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