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뇌 - 저절로 돈을 쌓는 상위 1퍼센트 부자들의 뇌 사용법
모기 겐이치로 지음, 오시연 옮김, 양은우 감수 / 21세기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의 뇌와 가난한 뇌는 타고나는 것일까? 저자는 뇌의 작동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는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부자의 뇌는 만들어지는 것이다. 가난한 뇌를 가진 사람은 즉각적인 결과와 눈앞의 익익을 좇는 반면에 부자의 뇌는 앞으로의 가능성과 성과, 가치를 키우고 미래를 위한 투자와 인간관계의 확장, 올바른 직관의 데이터가 되는 경험 축적에 집중을 한다고 한다. 


   주변을 둘러보면 투자를 잘하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해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타고난 부를 가졌다라기보다 그만큼 더 많이 노력하고 준비했었던 결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을 실감한다. 보통의 사람들이 삶을 즐길 때 부자들은 어떤 방향의 사업을 해야 할지 생각하고 많은 플랜들을 계획하면서 노력한 보상을 받는 것이다. 


   스스로 부를 축적해 자수성가 부자가 되는 사람의 뇌 특징과 습관을 이 책을 통해 배우면 좋을 것이다. 가난한 뇌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도 살펴보면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거의 예외 없이 부자 뇌를 가졌다. 가난한 뇌는 월급이 들어오면 바로 먹고 마시는 데 돈을 쓰거나 충동구매를 한다. 소비 행동은 일시적으로 욕구를 충족시킬 수는 있겠지만 그 만족감은 얼마 가지 않을 것이다. 


   긍정적인 기분과 감정이 돈의 흐름을 바꾸고 돈에 대한 감정과 태도가 인생 전체를 바꿀 수 있다. 좋아하는 일을 돈으로 바꾸고, 취미와 일의 연결, 인간관계의 다양성도 필요하다. 부자의 뇌가 가진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삶을 살아 부자가 되면 좋을 것이다. 


   삶에서는 누구를 아느냐가 중요하고, 무엇을 아느냐도 중요하다.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한 많은 일들이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자신답게 용기를 내어 직접 경험하면서 살아보면 좋을 것 같다. 부자들의 뇌 사용법도 실천해 보고 돈이 저절로 쌓이는 인생을 경험할 수 있다면 이 책의 투자 가치는 충분할 것이다. 



[ 책 속 중요 문장 ]

p.81

나의 행복과 인생관은 내가 가진 모든 역량에 달렸다.


p.95

행복은 다른 사람과 함께 보내는 시간, 즉 인간관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p.104

유대인들은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사고방식을 익힌다. 

부를 축적하는 유대인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방식으로 사고한다. 


p.109

이제는 얼마나 가치 있는 정보를 가졌는가, 그 정보를 어떻게 돈으로 바꾸는가가 중요하다. 


p.157

어떤 사람과 교류하는지에 따라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는지가 결정된다.

운명적인 만남을 수동적으로 기다리지 말고, 가치 있는 인간관계를 스스로 끌어당겨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