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바뀌는 바디리셋 - 누구든지 단 3일 만에 변화가 시작된다!
오빛나 지음 / 페리플렉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디리셋의 트라이앵글 첫 번째는 푸드 리셋, 두 번째는 마인드 리셋, 세 번째는 운동 리셋이다. 식습관, 마음가짐, 운동을 조화롭게 해야 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많은 회원들의 예시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 그들이 했기에 독자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을 준다. 책의 80%는 먹는 것을 위주로 설명하고 있다. 그만큼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식사량을 조절하기 위해서 모든 식사를 기록하는 내용이 있다. 가끔씩 식당에서 밥 먹기 전에 사진을 찍고서 먹는 사람들이 생각났다.


   식습관을 바꾸기 위해 세 가지만 실천하자고 한다. 가공식품 섭취 줄이기, 천연 간식 먹기, 하루 1.5~2L의 물 마시기이다. 먹는 순서는 단백질(닭 가슴살, 삶은 달걀, 생선, 고기류 등)을 먼저 섭취하고, 탄수화물(밥, 밀가루 종류, 고구마 등)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음식을 먹었을 때 자신에게 맞는 영양가 있는 식단을 찾아야 한다. 음식을 먹었을 때 속이 편안해야 한다. 나의 경우에는 돼지고기 먹을 때 맛있지만 먹은 후에 속이 불편한 것은 맞지 않는 음식인 듯하다.


   6대 영양소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이다.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에너지가 필요하며 영양소 섭취가 가능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에는 영양제로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물 마시는 방법은 일어나서 마시고, 아침과 점심 사이, 점심과 저녁 사이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 커피와 음료는 물이 아니므로 주의해야 한다. 물이 마시고 싶다는 것은 이미 수분이 부족한 경우이므로 목이 마르지 않도록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바디리셋을 읽고 단기간에 식습관을 바꾸면 좋겠지만, 우선 시도라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 계속 시도하다 보면 습관으로 자리 잡고 우리의 몸도 변화할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을 찾고, 운동을 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면 좋을 것 같다.


p.23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살찌는 원인은 단순하다. 살찌는 나쁜 습관을 반복하기 때문이다.

p.25

나 자신이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내 삶을 오롯이 내 것으로 만드는 것, 이 모두가 바디리셋의 정신과 맞닿아 있다.

p.87

먹었을 때 속이 편하고, 적당히 포만감이 느껴지고, 몸이 가볍다면 나에게 맞는 음식이다.

p.204

지금 마신 물이 28일 동안 내 몸에 머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