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 짜오, 베트남 책으로 여행하는 아이 6
똔 반 안 외 지음, 안나 카지미에라크 그림, 김영화 옮김 / 풀빛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으로 여행하는 아이 6번째 책이다. 아이들이 베트남 문화를 이해하기 좋은 책이다. 5권까지는 곤니치와, 일본/ 맘마미아, 이탈리아 / 올레, 스페인 / 니하오, 중국 / 그레이트, 영국이다. 차례가 마지막 장에 있는 것이 특이했다. 들어가는 말 마지막 부분에 21곳의 베트남 대표 여행지가 소개되어 있다. 하노이, 오안끼엠, 탕롱 수상 인형 극장, 하롱베이, 사파, 탁박, 대오짬똔, 판시판, 떠이 박, 선도 옹(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후에, 카우방, 미선, 선짜, 다낭 해수관음상, 먼타이, 오행산, 사이공, 동탑, 끄우 롱, 푸꾸옥 이다.

   탕롱 수상 인형 극장은 TV에서 소개해 준 적이 있어 기억에 남는다. 물속에 들어가서 인형을 자유롭게 움직여 공연을 한다. 주제는 보통 시골생활 이야기가 가장 많다고 한다. 그 외에 그나마 가보았던 곳이 다낭이라 해수관음상이 눈에 들어온다. 가까이에서는 못 보고 먼 곳에서 봤어도 정말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크기는 67미터나 되고(미국 자유의 여신상은 93미터), 연꽃 모양의 대좌는 지름이 35미터라고 한다.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되었고, 유네스코 세계 자연경관에도 등재된, 하롱베이는 수천 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바다 위로 솟아 있다고 하는데 직접 보고 싶어진다.

   호이안은 문화재 보존 전문가 폴란드 건축가 카지미에시 크비아트포프스키에 의해서 남아있게 되었다고 하는데 매력적인 옛 정취를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 중의 하나라고 한다. 특히 저녁에 호이안의 명물인 색깔 등불을 보러 시장에 가는 것도 좋다고 한다.

   여행에 빠뜨릴 수 없는 것이 현지의 먹거리이다. 베트남은 과일 천국이다. 리치, 스타프루트, 람부탄, 두리안, 잭프루트, 망고스틴, 스타 애플, 베트남 사과, 용안, 용과 등 맛있는 과일이 많다. 두리안은 비행기로 실어 올수 없는 유일한 과일이라고 한다. 여행 시 주의해야 할 듯하다. 책의 끝부분에 인기 있는 베트남 요리조리법을 소개해 두었다. 요리하기 어렵다면 베트남 음식점에 들러 맛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