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스프 컬러링북
다산북스 편집부 지음, 네오위즈 원작 / 다산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고양이와 스프>라는 게임을 비교적 초창기에 시작했습니다. 캐릭터들의 귀여움에 반해서 랜선집사로서 응당 해야만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어요. 방치형 게임이라 고양이들에게 일을 시키고 구경하기만 하면 되었는데도, 고양이들이 해낸 요리들을 팔고 낚시도하고 이벤트도 참여하고 캐릭터꾸미기와 방꾸미기를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만렙을 찍게 되더라고요. 


사실 저는 한참 게임을 즐기던 시기에 팬아트도 그릴 정도로 고양이와 스프 게임을 엄청 좋아했어요. 게임으로는 더이상 할 것이 없는 "만렙"까지 도달해버려서 지워버린지 꽤 되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컬러링북이 나오네요. 정말 반갑고, 추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지금에서야 저장해뒀던 당시의 사진들이 많지 않아서 아쉽네요. 바로 아래에 제가 그렸던 팬아트와 제 휴대폰에 남아있는 이벤트 아이템이나 방꾸미기 캡쳐 사진들 남아있는 것들 모아 올려봅니다. 




<고양이와 스프 컬러링북>은 게임회사에서 만든 컬러링북답게, 책의 구성이나 도안들이 전부 게임에서의 모습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약간 아쉬운 것은-- 이 게임의 청소년이나 저같은 성인 유저들 수도 엄청날텐데, 책 맨 뒷장의 서지 정보를 보고 약간 마음이...ㅠㅠ 저도 마음만은 어린이인 걸로 할게요. 어른이도 귀여운 게임을 할 수 있고 귀여운 컬러링도 할 수 있는 거잖아요~ㅎㅎㅎ 



그런데 <고양이와 스프 컬러링북>은 어린이들을 겨냥한 컬러링북 치고는 가격이 귀엽지 않은 것 같아요. 14000원이라는 가격이 저렴한 듯도 하지만, 도안이 들어있는 분량이 대략 스무 페이지 정도라 도안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책은 크게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설명이 없어도 아실텐데요, 게임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려봅니다. 게임에서는 모은 보석과 돈으로 캐릭터 장식이나 옷, 가구, 데코레이션 아이템들을 살 수 있어서 원캐릭터의 초기모습은 벌거숭이 고양이지만, 꾸미면 꾸미는대로 풀착장에 애완동물까지 데리고 있고 각 고양이별로 방도 꾸밀 수 있어요. 

고양이가 하늘에서 내려와 별고양이숲에 정착해 열심히 일해서 돈도 벌고 자신의 집과 마을을 일구어 나가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그래서 Part 1은 개별캐릭터, Part 2는 과업, Part 3은 휴식거리, Part 4는 방꾸미기를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책을 펼치면 왼편에는 예시 일러스트, 오른편에는 도안을 수록하였기 때문에 게임을 한번도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도 예시를 참고해서 예쁘고 재미나게 색칠하실 수 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는 만족이 안되니까 저도 얼른 색칠을 해 보았습니다. 먼저 캐릭터 페이지에서 한 페이지 골랐는데요, 고양이들이 커서 금방금방 색칠할 수 있었고요, 고양이들 옷마다 다른 종류의 색연필들을 사용했는데, 모두 무난하게 잘 올라갔습니다. 다만 블렌딩은 하지 않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색연필 문제일 수는 있는데, 요리사의 털과 선장님 옷을 칠할 때 블렌딩을 했더니 약간씩 밀리면서 뭉치거나 벗겨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알콜알레르기가 있어서 제가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로망인 혼술하는 도안이 있길래 포장마차 도안도 칠해보았습니다. 포차는 밤에 가야 제맛인 것 같아서, 어두운 시간대라고 생각하고 조명을 밝혀보았는데요, 바탕색을 칠하기가 어려워서 바닥만 풀밭으로 깔아보았습니다. 포차의 밝은 등을 안고 혼자 꼬치어묵을 먹고 있는 고양이의 뒷모습... 통통해서 아주 귀엽습니다 :)



이런 귀여움을 좋아하는 좋아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컬러링을 추천합니다. 컬러링북에 조금더 앞서 스티커북도 있던데요, 스티커북은 정말로 소장에 그치게 될 가능성이 높지만 그것도 너무 귀여워서 사고 싶고, 컬러링북도 한 권 더 쟁이고 싶어요. 하나는 소장용, 또 하나는 색칠용으로요!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별고양이숲의 추억을 간직하는 앨범이 될 수 있고요, 게임을 모르셔도 귀염뽀짝한 고양이들을 색칠하면서 힐링하실 수 있는 <고양이와 스프 컬러링북>입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컬러링북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