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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6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이노션 인사이트전략본부 지음 / 싱긋 / 2025년 10월
평점 :
마케팅 현장 전략가들이 쓴 책이어서 그런지 Practical 그 자체!!! 정말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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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광고대행사 이노션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조직 인사이트 전략 본부.
그 역할
①사회문화적 변화 흐름 예측
②소비자 인사이트 도출
③클라이언트 브랜드의 문제 해결
④중장기적인 브랜드 방향성 수립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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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1 '놀이'
_ 'My AI Soulmate : AI 애착 현상
_ '오운쳌' : 운세는 놀이 & 자기관리 도구
_ '랜덤팬덤' : 해방감, 즉각성
_ '모닝 레이브' : 밤X, 술X, 아침도 신나!
파트2 ‘일상’
_ '노화탈출 넘버원' : Z세대의 셀프케어
_ 소소소비 : 소분, 1인분, 듀프 소비
_ '4989 RE:conomy' : 밀도 높은 경험
_ '가내수공유튜버' : 진정성, 대리자아
파트3 ‘세상’
_ '취향 큐레이션' : 신뢰할 수 있는 제공자
_ '디지털 부업의 탄생' : 스몰 크리에이터
_ '진격의 덕후' : 서브컬처의 주류화
_ 'Long Time Yes See': 숏폼X, 롱폼+딥폼
파트4 ‘마케팅’
_ 'Brand New Art' : 진화하는 브랜드 가치
_ '마케팅 아레나' : 열정과 서사의 교차
_ '쁘(브+브)랜드십' : 관계의 지속성
_ '서치 레볼루션' : 제로클릭시대, AI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
스페셜 리포트 ‘So Far So Cool 2026’
_ 쿨함 : 독창성, 자신감
_ 쿨 브랜드 : 자기만의 색깔, 자신감, 업계 태표성, 전문성
부록 : SPACE TREND: 공간 경험의 미래
_ 브랜드 공간의 장소·형태·의미·환경 차원 분석 & 공간 마케팅 인사이트
_ 딥플, 탈공간화, 세계관 설계, 매력적인 개인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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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4부 마케팅 chapter 4 '서치 레볼루션'을 읽으면서 이 책은 이 이야기를 하려고 내내 달려왔구나...싶었습니다. 마케터들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뿐 아니라 AI 브랜드 인지도를 관리해야하는 시대가 왔다는 것. 거 참... 남의 주머니에서 돈 꺼내기가 참 어려워요...ㅠㅠ
거창한 담론이 아닌 오늘을 살아가며 주변에서 보고 느끼는 트렌드를 콕콕 집어서 이야기 하니 재미있게 페이지가 넘어가더군요.
쿨 브랜드에 대한 내용도 인사이트가 가득했고, 공간 트렌드에서는 가로수길의 몰락을 보면서 성수동은 어떻게 될까... 궁금했었는데 그에 대한 미래 예측도 꽤나 재미있게 들여다 보게 되었어요.
마케터들은 이미 현장에서 치열하게 싸우고 있기에 뻔한 이야기처럼 보여질지도 모르겠어요.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책인 듯 해요. 하지만 그 눈높이를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물건이건 서비스이건 판매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해요.
내년엔 어떤 전망을 내 놓을까 벌써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