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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트렌드 인사이트 2026 ㅣ 도쿄 트렌드 인사이트
정희선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도서협찬
중간이 사라져가는 양극화 시대, 새로운 수요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찾아라!
키워드는 ‘소멸’, 사라지는 것들을 통해 다시 읽는 일본 시장.
양극화, 중산층은 축소되고 소비는 고가와 저가로 극단적이다.
탈세대, 세대가 아닌 취향이 기준이다.
지방 소멸, 정주 인구나 교류 인구는 늘릴 수 없다. 관계 인구를 늘려야 한다.
1인 가구, 혼자이기를 선택하는 사람들, 새로운 시장의 출현.
인구 감소, 산업의 축소는 새로운 수요의 시작점.
고물가, 저성장, 인구 감소(저출산, 고령화)
쓰리 코인즈·미라이 편의점·무인양품·츠타야·워크맨의 한계 돌파.
코로나 19 시대를 지나며 개인적으로 츠타야가 망할 것이라 생각했었다. 잃어버린 30년보다 더 무서운 3년의 시간이었기에... ... 그런데... 망하지 임ㅎ있다.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는 기업의 저력은 무시할 수 없구나... ...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해야하는 우리가 참 안스럽기도 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쓰는 리뷰입니다. 2026 전망에 빠지지 않는 것이 AI인데, <도쿄 트렌드 인사이트>는 니치하게 소비시장을 기준으로 변화를 짚어보고, 기업들의 움직임을 통해 전략적 힌트를 제공합니다. 우리도 인구 감소, 지방 소멸의 현실 앞에서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선택하여 집중해야하는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