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흥 야흥! 운명 해결사 천호냥 1 - 아기 장수의 운명
이현아 지음, 유영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흥 야흥! 운명 해결사 천호냥 1. 아기 장수의 운명』은 능청스럽고 재치 있는 영물 천호냥이 등장하는 이야기예요.
천범산에 사는 천호냥은 겉모습은 호랑이지만 몸집은 작고, 무엇보다 미래를 읽는 점괘 능력이 뛰어난 신령한 존재예요.
다만 놀고먹는 걸 좋아하는 성격 때문에 중요한 순간 천계의 문을 닫지 못하는 실수를 저지르며 이야기가 시작돼요.

그로 인해 삼신할머니가 보살피던 특운아들이 인간계로 사라지게 되고, 천호냥은 이 아이들을 찾으러 인간계로 내려오게 돼요.
특운아는 단순히 특별한 힘을 가진 존재가 아니라, 운명 때문에 평범하게 살고 싶어도 계속 위험과 사건에 휘말리는 아이들이에요.


1권에서는 프롤로그에서 소개된 아기장수 우투리가 등장해요.
영웅이 될 운명을 타고났지만 뜻을 펼치지 못하고 사라진 아이가 다시 태어났다는 사실이 궁금증을 불러일으켜요.


천호냥은 점괘를 통해 귀인인 설아를 찾아내고, 설아는 천호냥의 특별한 능력에 흥미를 느끼며 이야기에 휘말리게 돼요.

설아의 학교에서는 전학생 강빈과 친구 도하가 등장하며, 누가 특운아인지 알 수 없는 미스터리가 이어져요. 천호냥의 부적도 두 아이들에게 통하지 않아 긴장감을 더해요.

특운아가 인간계에서 겪는 고민과 선택, 그리고 천호냥이 전하는 응원과 지혜는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게 해요~


이야기는 아기 장수 우투리의 운명을 바로잡으며 마무리되지만, 곧 이어 장화 홍련 자매의 운명의 기운이 시작될 것을 예고하며 2권을 기다리게 돼요.

우리나라 설화 속 인물과 그 현대적 의미까지 생각하게 만드는 운명 해결사 천호냥의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이라는 것도 깨닫게 되었어요~

겨울방학에 꼭 한번 읽어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