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뻘맨의 숨은 국어 찾기 2 -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슈뻘맨의 숨은 국어 찾기 2
류수형 그림, 권나혜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외 감수, 슈뻘맨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웃고 배우는 모습만큼 뿌듯한 순간도 없는 것 같아요. 이번에 읽은 책은 국어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방식이 인상적이었어요. 속담이나 사자성어, 그리고 일상에서 헷갈리기 쉬운 어휘들이 생활 속 상황과 연결되어 등장하니 아이가 훨씬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더라고요.


무엇보다 좋았던 건 숨은 어휘찾기!! 대변하다를 응가로 알아먹는 울 2호~ 허허.. 그렇지만 슈뻘맨을 통해서 제대로 알게 되었답니다. ‘대변’이라는 단어라도 쓰이는 한자에 따라 ‘의견을 대신해 말하다’, 혹은 ‘큰 변화’를 뜻하기도 한다는 설명이 나왔는데, 아이가 눈을 동그랗게 뜨며 신기해했어요. 이런 부분에서 어휘력이 차곡차곡 쌓인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엘레베이터에서 영식이가 방귀를 끼고 동욱이 탓하는 장면을 통해  ‘방귀 뀐 놈이 성낸다’라는 속담을 완벽하게 이해했어요! 실제로 집에서도 이 속담을 자주 흉내 내며 웃음을 터뜨리더라고요. 단순히 글로 배우는 게 아니라 경험처럼 각인되는 느낌이었어요.


사자성어도 참 알차게 나와요. ‘동문서답’은 평소에도 많이 쓰는 표현인데, 책 속에서 아이의 일상 대화와 이어져서 더 명확하게 다가왔어요. 제가 "숙제 다했어?" 이렇게 물을 때 울 2호는 “엄마 배고파”라는 전혀 다른 대답을 자주 하거든요! 이게 바로 동문서답이야~~!! ㅎㅎ 일상 속에서 배우는 사자성어에요. 


슈뻘맨의 숨은 국어찾기는 읽는 내내 웃음이 멈추지 않지만 국어 개념도 쏙쏙 챙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아이가 스스로 배운 걸 생활 속에서 꺼내 쓰는 걸 보면, 이 책이 단순한 재미를 넘어 학습 효과까지 주고 있다는 게 확실히 느껴진답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