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 읽기 7 - 심청전·여우 누이 설화·서동지전 흔한남매
정주연 그림, 최재훈 글, 흔한남매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읽기 7권이 드디어 나왔어요!

이번 권에서는 심청전, 여우누이 설화, 서동지전이라는 세 가지 고전을 다루고 있는데요, 익숙한 이야기들 속에 재치 넘치는 전개와 현실적인 고민들이 더해져서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할머니 댁에 놀러간 으뜸이와 에이미! 다락방에서 우연히 발견한 궤짝 속으로 들어가 또 다시 고전 속 세계로 슝~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에피소드들이 정말 흥미롭고, 어떻게든 이야기를 풀어내려는 흔한남매의 활약이 돋보였어요.


특히 심청전을 재해석한 부분이 정말 웃기고 재미있었어요. 심청이가 인당수에 몸을 던지기 전에 겪는 현실적인 고민, 그리고 이를 풀어나가는 방법들이 너무 재밌었답니다! 이야기를 이렇게 전개해도 되는 거야? 하며 궁금해하다가 결국 원래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모습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어요.


또한, 고전이 끝나면 나오는 독서일기 코너도 정말 재미있어요. 으뜸이에이미의 다른 시각으로 본 고전 이야기들이 참신하고, 아이와 함께 읽으며 생각할 거리가 많았답니다. 으뜸이는 심청전 속 효 사상과 윤회 사상을 깊이 있게 해석했고, 에이미는 그와 관련된 다른 고전 이야기들을 연결지으며 새로운 시각을 보여줬어요.


고전을 이렇게 재미있고 쉽게 풀어내면서도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읽기 7권! 아이와 함께 고전의 재미를 새롭게 느끼고 싶다면 꼭 추천해요! 이야기 속에 숨어있는 작은 반전들도 아이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거예요.

이번 7권은 고전이 이렇게 재밌을 수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다음 권이 벌써 기대됩니다!


-미래엔아이세움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