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그박사 14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ㅣ 에그박사 14
홍종현 그림, 박송이.풀잎친구 글, 주세종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이번 주말에는 에그박사 책을 읽으며 북극과 남극의 신비한 세계를 탐험했어요. 어제 아이가 단숨에 읽고 저에게 넘겨준 책이죠. 📚❄️
이번 에그박사 14권은 추운 겨울에 읽기에 딱 좋은 책이에요. 책을 통해 북극과 남극의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생생한 그림과 사진으로 생물들의 특징을 알 수 있어요.
북극은 겨울에 평균 영하 40도까지 내려간다고 해요. 우리나라의 체감온도 18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추위죠. 영하 40도는 정말 상상이 안 되는 온도예요. 🥶

에그박사 일행은 그린란드에 도착하여 개썰매 체험장을 찾아 갔지만, 어머나 그곳이 아니었어요! 깊은 숲속에서 택시를 잡을 수도 없고 설상가상으로 늑대까지 만나게 되었다고 해요. 다행히도 늑대라고 생각했던 동물은 사실 썰매견이었어요.

에그박사 책 중간중간에는 유익한 활동 페이지들이 나와요. 생생관찰 보고서를 직접 써보며 알게 된 점과 궁금한 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자료를 찾는 시간도 단축되고, 주도적으로 탐구할 수 있어요.
활동 페이지들은 그림과 사진으로 한눈에 정리되어 있고, 동시에 아이가 직접 찾아볼 수 있어서 진짜 에그박사 일행과 함께 탐험하는 느낌이 들어요.

많은 영상을 찍었던 에그박사 일행은 북극제비 갈매기에게 메모리카드를 빼앗기고, 메모리카드를 찾기 위해 머나먼 남극까지 가게 된다고 해요. 북극은 거대한 바다이고 남극은 거대한 땅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죠.
에그박사 일행은 남극에서 메모리카드를 찾을 수 있을까요? 에그박사 14권에서 확인해 보세요! 한층 더 흥미진진한 모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