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 2권 (2025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허세 없는 기본 문제집 바빠 중학 연산 (2025년)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중학교 들어가기 전 1학기

연산을 공부해야 해서 풀어보았어요.

먼저 각 마당에서 무엇을 배울지,

왜 중요한지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 계획을

세워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는데요,

14일 진도, 20일 진도, 25일 진도로

맞출 수 있어요.

권장 진도표까지 제공되거든요~


그리고 각 단계는 1시간 안에

풀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공부방에서 자습용 교재로도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이제 개념 이해 부분이 나옵니다.

개념 정리가 잘 정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대치동 임쌤의 꿀팁 대방출!

이해를 돕는 삽화도 있고,

자주 틀리는 실수들을 잡아주는 코너도

있답니다~ 완전 꼼꼼하네요!!

그리고 무료 개념 강의도 들을 수 있어서

저도 구독~ 얼른 눌렀답니다!!


곱셈 기호의 생략

간단하게 풀었죠~

쉬운 것부터 나오니 아이가

거부를 하지 않아요 ㅎㅎ

나눗셈 기호의 생략은

살짝 헷갈려 하는 부분이 있었쥬..

분수로 만들어야 하는 부분인데

세 개의 나눗셈이 나오는 부분이

조금 헷갈렸나 봐요.

그렇지만 열심히 적어서 잘 풀었어요.


이제 곱셈, 나눗셈 기호가

같이 있는 식에서의 생략

이거 이거 꼭 확인해 보고 넘어가야하쥬..

이거 두 개 섞이니

살짝 어려워졌지만,

이것도 적어가며 잘 풀었어요.


자, 마지막 괄호가 있는 식에서

곱셈, 나눗셈 기호의 생략은

괄호가 있는 경우 괄호 안의 식을

먼저 계산하고,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계산해야 한답니다.

나눗셈 곱셈을 잘 봐가면서

계산해야 실수가 없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제에서 아이와 제가 특별히 좋았던 부분은

앗! 실수 유형의 문제를 표시해 준다는 점이었어요.

실수할 수 있는 유형의 문제를

풀 때는 더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지막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로

마무리!!

거저먹는 시험 문제는 중학교 내신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연습한 부분들을 점검해 볼 수 있었어요.


옳은 것은, 옳지 않은 것은?

이렇게 섞여서 문제가 나오고

계산도 어느 정도 빠르게 해야 하고,

대신 너무 어렵지 않으니

도전할 만하고!!!


정말 이 교재 너무 괜찮다~!

아이와 완북을 하자고 다짐했네요.

아침에 조금만 일찍 일어나

풀고 가도 될 만큼,

간단하면서도 진도가 잘나가는

교재랍니다.

여름방학에 완북 하기에도

좋은 교재 같아요.

꼭 한번 살펴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풀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