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41 - 업그레이드 더하기 발명 내일은 발명왕 41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트와 함께 나오는

내일은 발명왕 시리즈가 41권이

나와서 재빠르게 읽어보았어요.


아이들이 내용도 흥미진진해서 기다리지만,

아이들의 시선은 언제나 발명키트로 향해요.

특히 울 2호는 다른건 다 누나에게 양보해도

요 키트만은 양보하지 않더라구요.

이번 내일은 발명왕 키트는 바로

자외선 칫솔 살균기!!



또 지난번에 엄청 흥미진진하게 끝났는데,

내일은 발명왕 41권에서는 드디어

4강 대진표가 결정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예나가 속해있는 한국C팀은

한국B팀을 선택하고,

자연스럽게 영국과 독일팀이

대결하게 되었어요.

으~~~~ 첫 시작부터 흥미진진!!


그런데 협회장이 나눠준 막대사탕안에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요?

이 막대사탕이 4강 대결주제와

관련이 있다고 해요.



막대와 사탕이 결합한 것 같이

지우개 연필이 결합해 지우개연필이 되고

신발과 바퀴가 결합해서 롤러스케이트가

되었어요. 이러한 발명의 기법을

더하기 기법이라고 해요.


더하기 기법은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큰 변화를 가져다주지요.

이번 4강 대결의 주제는

'업그레이드 더하기 발명'이에요.



막대사탕안에 쓰여진 글자는

키워드고 그 중에 두개를 고른후

키워드 두개를 모두 활용한

더하기 발명을 해야해요.


와우~~ 4강이라 그른가..

대결주제가 보통이 아니네요~:)

조건에 조건.. 사고력 수학 문제같아요 ㅎㅎ

그런데 꽝을 뽑은 온유한!!

푸핫.. 역시 역시 작가님은 천재~


자, 이제 이 키워드들을 결합해서

각 팀들은 어떤 발명품들을

만들어 낼까요?

우선 발명 키워드가 4개 중

2개를 골라야 해요.


모두들 각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들을 동원하는데요~

결국 아이디어를 찾는 건

일상에서였어요.

재미있는 과정을 책으로 함께해보세요.





이 모든 즐거움을 함께 할 친구들은

내일은 발명왕 41권을 보시면 된답니다!

우리 모두 함께 내일은 발명왕이 되어볼까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