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 1-1 (2024년용) - 9종 교과서 공통 개념 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체크 중등 교재가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체크체크 공통편 국어는 

중1 교과서의 공통된 핵심 내용만을 담아서

교과서 없이 수업하는 교재랍니다.


그래서 국어 학습의 기본이 필요한 학생,

시험 대비를 할 때 중요한

핵심 내용을 잘 파악하고 싶은 학생,

다른 교과서의 지문도 잘 이해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해요!!!


그렇다면 체크체크 공통편 국어의 

구성과 문제 난이도를 살펴볼까요?


차례를 보니 

문학, 읽기, 듣기, 문법, 듣기 말하기, 쓰기

5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문학과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의 구성은 같답니다. 



9종의 국어 교과서의 지문과 쉽고 적합한 예시만을

선택해서 개정 교육과정의 5개 영역을 

골고루 익힐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그래서 어떤 영역의 문제를 만나도 

풀 수 있는 실력을 기를 수 있어요. 



먼저 개념을 정리해요.

소단원의 내용들을 확인하는데요,

소설은 소설의 뜻과 특징 

소설의 3요소 등 다양하게 

소설에 대해서 알려줘요.



이때 옆에 나오는 핵심 체크는 

기본 문제를 빠르게 확인하는  o,x 선택형 문제랍니다.

다음으로 개념 확인 문제가 나오는데요,

개념 이해를 확인하기 위한

오지선다, 단답형 주관식 문제가 나와요.



저희는 홍길동전을 풀어보았어요.

먼저 소설 미리보기로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을 정리하고

읽기 전에 적서 차별과 부정부패의 시대적

배경을 읽을 수 있도록 한답니다. 


그 다음 홍길동전 지문이 나오는데,

앞부분 줄거리도 나오고

어휘 풀이도 나와서 지문이해를 도와줘요.

지문을 읽으면서 

차근차근 내용체크를 통해서

바로 바로 중요 내용을 확인해요.


작품 한눈에 보기에서

홍길동 전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며 

복습해본답니다. 

마지막으로 차곡차곡 실력체크는

시험을 대비하는 실전문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학습 활동 응용 문제

다양한 유형의 서술형 문제가 나온답니다.


저희는 서술형 문제를 많이 어려워했어요.

어떻게 적어야 할지,

예를 들면 신분의 짐작할 수 있게 해주는 

단어 두개를  (다)에서 찾아쓰는 유형의 문제는

처음 접해서 무얼 적는지 묻더라구요.

적서 차별하는 사회 제도의 갈등의

빈칸도 넣기 어려워했어요.



문법은 조금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었어요.

문법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바로바로 개념 체크를 통해 

기본 문제를 빠르게 확인하는  o,x 선택형 문제가 나왔어요.


그리고 교과서 학습 활동 미리보기를 통해

여러 학교 교과서의 학습활동 예문 및 문제가 나와요.

차곡차곡 실력체크도 나와요.

중학생이 되면 이렇게 본격적으로 

문법에 대해서 배우네요.

어려운 문법도 체크체크 국어와 함께

마스터 해보아요!!!


지금까지 체크체크 공통편 국어를

살펴보았는데요,

난이도는 많이 어렵지 않지만

꼭 알아야 하는 문제들이 나오고

반복을 통해서 핵심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요.

체크체크 공통편 국어로 겨울방학에

국어 실력 쌓아보자구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풀고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