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수해력 수·연산 6단계 - 잘 틀리는 부분을 확실하게 잡아 주는 수학 원리 강화 응용서 초등 EBS 수해력 수.연산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EBS가 작심하고 만든

초등 수학 전문 시리즈

"수해력"을 만나보았어요!!


국어를 잘하려면 문해력,

수학을 잘하려면 수해력!!

다음 학년 수학이 쉬워지는

EBS 초등 수해력은

수, 연산 과 도형, 특정 두 영역으로

나누어서 출판되었어요.


"잘 틀리는 부분을 확실하게 잡으면,

우리 아이의 다음 학년 수학이 쉬워집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잘 틀리는 부분을

확실하게 잡아 줄까요?


먼저 수, 연산과 도형,측정을 두 영역으로

나누어 구성한 점이에요.

수학교과서를 보면 연산을 공부하다가

도형이 나오고 그렇게 중간에

흐름이 끊기기도 하잖아요.


그리고 연산도 분수 나눗셈이나

소수 나눗셈은 단계가 있는데,

그게 다음 학기로 넘어가기도 하구요.

특히 6학년 수학교과서가 그렇구요~


수, 연산은 수의 특성을 이해하고

사칙 연산을 배우는 능력을 필요로하고

도형과 측정은 도형의 성질을

탐구하고 양을 비교하거나 계산하는

논리적 사고와 해석능력이 필요하잖아요.

이렇게 나누어서 공부하면

흐름도 끊기지 않고 쭉 공부할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그렇다면 개념 설명은 어떨까요?

수해력의 수연산인데,

뭐 개념강의가 필요하겠어?

라고 생각하겠지만,

저희는 소수에서 엄청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수연산의 개념부분을

어떻게 다루는지 궁금했어요.


먼저 단원열기부터 살펴볼께요.

단원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주요 수학 어휘와 강화단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요.

학습 계획 날짜를 체크하는 곳도 있구요.

또 배울 내용을 미리 학습만화를 통해

접근하는 방식도 마음에 들었어요.


개념학습은 이전에 배운 내용과

새로 배울 내용을 함께 정리해놓아서

이해하기에 좋아요.

저희는 강의를 함께 들었는데요~

선생님이 개념을 확실하게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수해력을 확인해요는

원리를 담은 문제를 통해

앞에서 배운 개념들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수해력을 높여요는

실생활 활용, 교과 융합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었어요.


수해력을 완성해요.

대표 응용 예제와 유제를 통해

응용력뿐만 아니라 고난도 문제 대한

자신감까지 키울 수 있었어요.



수해력을 확장해요는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학습한 내용을 적용해 보면서

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수학은 수해력으로 

꽉 잡아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