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과학편 3단계(3,4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이 되면서 사회, 과학 교과를 처음으로 배우게 되는데요, 배경지식이 있으면 사회, 과학을 더 재미있게 배우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독해교재를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 과학편으로 선택했답니다~

 

요즘은 단순히 종이글밥만 잘 읽고 이해하는 것만이 아니라 매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해석하고 이해하는 미디어 문해력도 필요한 것 같아요.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생활에서 각종 매체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그 정보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해진 것 같아요. 2호는 매체독해를 아주 좋아했어요. 그리고 큐알코드만 찍으면 정답도 알 수 있고 하루한장 앱을 이용해 학습 인증을 하면 하루템을 얻을 수 있답니다. 하루한장 비문학독해는 종이책인데도 이렇게 디지털매체와도 연결이 잘 되어 있어요.

 

 

차례를 보면 하루한장 비문학 과학편이 얼마나 초등과학 내용과 연계가 많이 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과학 교과와 연계된 지문으로 얻게 되는 배경지식은 과학을 더 깊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문학작품과는 달리 비문학 독해는 글을 구조화하며 글 속에 나온 지식과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비문학 독해 교재를 통해 연습을 많이 해봐야 한답니다. 지문 길밥도 엄청 길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없이 읽기 시작하더라구요.

 


 

지문을 읽고 나서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핵심을 파악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답니다. 제목정하기, 세부내용확인하기, 중심 내용 찾기 등의 문제를 통해서 글의 핵심을 파악하는 훈련이 되는 거죠. 과학교과서에 나오는 사진이나 자료들도 문제에 출제가 된답니다. 그리고 의견나누기, 미루어 짐작하기, 다른 사례에 적용하기 등의 문제를 통해서 더욱 확장해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답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어휘력을 챙겨주는 교재였기 때문이에요. 새롭게 알게 된 낱말의 기본적인 뜻과 문맥 속에서의 쓰임을 배우죠. 그리고 비슷하거나 반대의 뜻을 가지고 있는 말, 헷갈리는 말 등을 묶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해놓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하루 한장의 힘! 많은 학습량을 욕심내지 않고 하루에 한 장으로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2호도 아침에 주로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를 풀고 갔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지금까지 하루한장 비문학독해 과학편 3단계를 살펴보았어요. 아이가 풀고 제가 채점하면서 느꼈던 점은, 하루한장 비문학독해가 하루분량에 꼭 필요한 것들을 꽉꽉 채워담았다는 거죠. 매체독해부터 교과연계된 지문, 그리고 어휘까지 모두 챙길 수 있도록 해두었어요. 저희 2호는 이 독해 교재를 매우 좋아했는데요, 복습으로도 예습으로도 가능하고 과학교과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친절한 교재랍니다! 꼭 한번 풀어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풀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