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5단계 (5,6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ㅣ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아이가 열심히 풀어본 빠작 초등국어 비문학 5단계를 소개합니다~ 앞에 학습계획표가 있어서 학습을 진행할때 길잡이가 되어주더라구요~ 빠작 비문학 5단계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바른 독해 방법이 이렇게 첫 장에 나오고 구성과 특징까지 정리해주고 있답니다. 지문도 좋고 구성도 괜찮지만 제일로 마음에 드는 것은 역시나 무료 스마트러닝입니다. 무료로 강의를 볼 수 있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집에서 해결해볼 수 있으니 너무 맘에 들어요~!!

지문은 어떤 것들이 나오고 문제는 어떤 형식으로 나올까요? 커피의 역사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뭐 별로 어렵지 않지 않나? 했는데요. 커피열매부터 시작해서 16세기, 17세기, 이렇게 시간별로 장소와 내용까지 알고 있어야 해서 제대로 정리가 되지 않으면 문제를 풀기가 어려웠어요. 저희는 늘 틀리는 유형이 있는데, 앞에서 1개씩 꼭 틀리고 뒤에서는 문단내용분석에서 꼭 틀리더라구요. 다행히 어휘부분은 눈치가 늘었는지 많이 틀리진 않더라구요 ㅎㅎ 지문이 생각보다 쉽지 않죠?

노트필기를 잠시 보여드릴께요. 문단별로 처음엔 단어로만 했어요. 그러다가 조금씩 문장으로 길어지고~ 그 다음엔 좀더 디테일해진 것을 알 수 있어요. 스스로 중요한 지문 내용을 적으면서 파악하고 문제를 풀고 또 헷갈리는 부분은 체크를 해놓는 식으로 빠작을 활용하고 있어요!

문단별로 내용을 적지 않고 그냥 줄 치고 이해하고 문제를 풀었더니 실수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정확하게 지문을 이해하는 연습을 조금 더 해야겠어요!!

여당과 야당에 관한 내용은 많이 어려워했어요. 그런데 이날은 정리도 대충하더니 지문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낮아지더라구요~ 확실히 자신만의 노트필기가 아이에게도 자신감을 주는 것 같아요. 그 다음 지문은 꼼꼼하게 정리를 해두었더라구요 ㅎㅎ
아이가 빠작의 지문이 이해가 되니 문제가 많이 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역시 이해가 되어야 정리가 되고 그래야 문제도 어렵지 않나봅니다. 그래서 빠작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교재 홈페이지에서 살펴보니 다음과 같더라구요.

빠작을 직접 풀어보니 이렇게 하면 답을 정말 잘 맞출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동영상강의까지 보고 나면 정말 아하, 그렇구나 아이도 더 오래 기억하고 말이죠! 정말 초등독해 실력을 한 단계 더 성장시켜줄 빠작 교재 꼭 한번 풀어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풀고 남기는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