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로봇 1 - 총몇명의 공포 코미디 시트콤 ㅣ 그로봇 1
윤종문 글.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총몇명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월
평점 :

“주인님, 심령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인간과 로봇, 종족을 초월한 환상의 퇴마 콤비 탄생!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평범한…, 아니 평범하지 않은 청년 유승찬은 우연히 귀신 잡는 인공 지능 로봇 그로를 만나게 됩니다. 승찬은 자신을 ‘주인님’이라고 부르며 따르는 그로를 부담스러워하며 밀어내지만, 얼떨결에 맡게 된 귀신 퇴치 의뢰를 함께 해결하며 퇴마 콤비를 이루게 되지요. 처음엔 삐걱거렸던 승찬과 그로지만, 귀신에 얽힌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점차 서로 마음을 열어 갑니다. 《그로봇 1》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6개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그네 귀신이 밤새 그네를 타게 된 이유, 학교 화장실에 나타나는 거울 귀신의 정체, 온천 호텔에 숨겨진 비밀 등 다양한 귀신에 얽힌 이야기를 에피소드 만화로 재구성했습니다.

등장인물은 유승찬과 그로, 문구점 사장과 동네귀신과 책을 거꾸로 돌려 읽어야 하는 헬렐레 귀신이 있답니다. 유승찬과 그로의 첫 만남은 참 기묘했지요~ ㅎㅎ승찬이가 일하는 카페에 아르바이트 로봇으로 와서 일자리에서 잘리게 되었어요. 승찬이는 문구점에 겨우 알바를 구했어요. 그런데 무슨일인지 카페 사장은 아르바이트 로봇을 버려버립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귀신 손님들에게 음료를 팔아서 가게가 엉망이 되버려서죠. 그 버려진 로봇과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 유승찬! 그리고 둘의 첫 퇴마는 바로 문구점 사장님의 딸이었어요.

그네귀신의 저주는 사장님의 딸에 붙은 아이 귀신이었어요. 계속 그네를 밀어달라고 하는데, 승찬이가 여러 시도를 해보지만 귀신을 떼어내기가 쉽지가 않았어요. 오히려 더 화나게만 하구요. 그런데 그로는 귀신과 사람을 분리할 수 있었어요! 우와~ 너무 대단한 그로봇!!! 그런데 귀신들의 내용이 마냥 가볍게 웃고 넘어갈 사연들은 아니었어요. 우리 사회의 안타까운 모습들을 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공감하면서 책을 읽다보니 순식간에 다 읽게 되더라구요. 아이들도 읽으면서 무섭지만 안타깝고 속상하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학원만 다니다가 제대로 놀지도 못하고 죽은 그네 귀신을 보면서 진짜 이렇게 되면 귀신이 될만큼 억울할 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로봇은 귀신을 떼어낼 수 있었어요! 어떻게 그게 가능하냐구요? 책으로 확인해보세요! ㅎㅎ 그리고 나머지 에피소드들도 으스스하면서도 재미있어요 꼭 한번 읽어보세요. 그로봇1을 읽으면서 아이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으스스한 공포감도 느껴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어보고 남기는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