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그박사의 생물 이름 쓰기 1 - 이름을 쓰며 배우는 자연 생물 관찰 만화 ㅣ 에그박사의 생물 이름 쓰기 1
신재미 스튜디오 그림, 정마리 글, 이승현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2월
평점 :
요즘 졸업과 입학시즌이잖아요~ 저도 요즘 예비초딩 선물 고르느라 정신없는데 에그박사의 생물 이름쓰기가 이렇게 나온거 있죠? 그리고 이렇게 뒤에는 국어 8칸노트까지 증정해주는 거 있죠? 완전 좋아할 것 같아요! 저희 2호는 쓰는 걸 싫어하는데도 에그박사의 생물 이름쓰기는 엄청 좋아하네요~ 에그박사의 힘입니다!!


에그박사님이 더욱 귀여워진것 같아요 ㅎㅎ 옆에 웅박사, 양박사님도 계시네요!! 국어노트도 열어보니 학교갈때 꼭 필요한 8칸 그 국어노트 맞습니당~!! 에그박사 국어노트 들고 가면 학교에서 인싸 되는 거 아닙니꽈~!! 와우! 당장 저는 예비초등동생들 선물로 장바구니에 딱 넣어놨쥬.. ㅎㅎ

먼저 등장인물은 에그박사, 웅박사, 양박사가 나오고 차례를 보니 총15개의 생물을 만날 수 있나봐요~ 기대 뿜뿜!! 엄마 눈엔 "생물이름다시쓰기"가 먼저 보이지만유~ 이걸로 쓰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살짝쿵 연습을 시킬 수 있겠구나~ 이런 생각이 젤로 먼저 들었네요 ㅎㅎ 그리고 100쪽가까이 되는 페이지라 분량도 괜찮은 것 같아요. 너무 짧으면 아쉽고 너무 길면 읽기가 부담스럽잖아요~ 에그박사의 생물 이름쓰기는 아주 딱 좋은 분량이랍니다..

이건 누굴까? 퀴즈로 접근하는 구성이에요. 초성을 보면서 이름을 생각해보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거품을 만드는 벌레는? 이라고 퀴즈가 나오니 아이가 속거품벌레라고 이름을 짓더라구요 ㅎㅎㅎ 거품을 만드는데 속으로 만드니까? 이렇게 먼저 이야기를 나누면서 책을 보니까 더 꿀잼! 저희는 남매라서 보면서 퀴즈를 먼저 내봤답니다. 그런데 문득 책을 다 보고 퀴즈타임을 갖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들어요~ 뭐 상품은 간식 하나 걸고 말이쥬.. ㅎㅎ

속거품벌레가 아니라 솔거품벌레였네요~ 아이가 말하더라구요. 솔거품벌레는 소나무에서 물을 빨아서 거품을 내고 이 거품은 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막이란 것도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학습만화로 생물들의 생태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네요.
이렇게 《에그박사의 생물 이름 쓰기》에는 총 열다섯 종류의 자연 생물이 등장해요. ‘함정 파기의 천재는 누굴까?’, ‘거품을 만드는 벌레가 있다고?’, ‘사람 얼굴을 닮은 곤충은?’ 등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을 하고 생물을 소개하는데요, 모래 함정을 파는 ‘개미귀신’, 무시무시한 병을 옮기는 ‘얼룩날개모기’, 코끼리 코를 닮은 ‘코끼리장수풍뎅이’ 등 이름처럼 독특한 생김새와 특징을 가진 열다섯 종류의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자, 이렇게 학습만화를 다 읽고 나면 '핵심 쏙 생물 정보'로 배운 생물들을 정리해볼 수 있어요. 서식지가 어딘지, 몸길이는 얼마인지, 생김새와 특징은 무엇인지를 사진과 함께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제가 젤로 좋아하는 생물 이름따라쓰기가 나오네요. 에그박사와 함께 생물을 관찰하고 생물 이름을 또박또박 따라 써보면서 한글 쓰기 연습은 물론이고, 생물의 정보까지도 배울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문장 완성하기 퀴즈까지 풀 수 있어요. 이렇게 좋아하는 생물도 배우고 한글 연습까지 완벽하게 두 마리 토끼 잡기 성공!!! 저희 2호 글씨 연습용으로도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5종류의 생물을 배우고 나면 이렇게 복습!! 해주는 생물이름다시쓰기 가 나와요~ ㅎㅎ 그리고 그림자를 보면서 생물 알아맞추기, 숨은 생물 찾기, 생물 이름 퍼즐 맞추기 등 재미있는 놀이 활동도 함께 들어있어요~ 학습만 하는 건 아니라는 거쥬!! 아이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에그박사와 함께 이번 겨울도 즐겁게 보내봐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